메뉴 닫기

닭칼국수레시피

Korean Chicken Noodle Soup from Scratch (Kalguksu: 칼국수)

닭칼국수레시피

이규한이 또 한번 특별한 레시피를 선보였다. ‘닭한마리’ 레시피가 공개됐다. 백종원은 먼저 닭 칼국수를 시작했다.

레시피를 바탕으로 2017년 2월 ‘닭볶음탕의 제조방법’의 특허를 받았다. 이어 양파 1개, 감자 1~2개를 채썰어 놓고 식용유 3숟갈, 분절닭을 넣고 볶다가 양파도 넣어 볶는다. 그의 레시피에 따르면 닭칼국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분절 닭호닭 기준을 깨끗하게 씻어 준비한다.

닭칼국수레시피

백종원은 분절닭 재료에 제자들이 놀라자 "식당에서 한 것은 정성이 더 들어가지만, 집에서 분절닭으로 한 것도 충분히 흡사한 맛을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산해와 복승아는 칼국수와 삼겹살의 조화를 맛봤고 한진미는 불닭 볶음면에 맛살, 순대, 치즈를 섞은 편의점 먹방을 선보였다. 31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3’에서는 칼국수 편이 그려졌다.

‘황금레시피’에서는 골뱅이 무침 우진골뱅이서울 중구 수표로를 찾는다. 먼저 생닭, 물, 굵은 고춧가루, 양파, 대파, 맛술, 떡볶이떡밀떡, 감자, 대파, 신김치, 양배추, 진간장, 설탕, 식초, 소금, 후춧가루, 간 마늘, 연겨자, 칼국수면을 준비한다. 해당 브랜드의 대표 메뉴는 ‘닭칼국수’로 닭 반마리가 통째로 푸짐하게 들어가 일종의 보양식이자. 간단한 레시피로 요리에 대한 부담감을 대폭 낮춘 것으로 알려진다.

닭칼국수레시피 백종원이 분절닭으로 닭칼국수를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육수에 살 발라놓은 걸 넣고 간장이 살속 깊숙한 곳까지 스며들게 해야 한다"라며 레시피를 공개했다. 준비물은 생닭, 물, 굵은 고춧가루, 양파, 대파, 맛술, 떡볶이떡밀떡, 감자, 대파, 신김치, 양배추, 진간장, 설탕, 식초, 소금, 후춧가루, 간 마늘, 연겨자, 칼국수면 등이다.

이날 백종원은 "칼국수를 만들려고 하는데 닭 칼국수를 먼저 보여주겠다"라고 말했다. ‘닭한마리’에는 닭 10호가 가장 알맞은 것으로 알려졌다. 황금 레시피 3가지 모음 임성근 – ‘바지락 칼국수’ ‘배추 겉절이’ 장명하 – ‘닭볶음탕’ . 무쳐 칼국수와 함께 낸다.

요리에 대한 부담감을 낮출 수 있도록 재료부터 레시피까지 본사에서 100% 제공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