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들깨탕 ( Mushroom perilla Soup )
버섯탕레시피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와 함께 홍탕, 쯔부탕, 버섯탕 그리고 셀프바가 준비돼있다. 사랑 “젓갈 대신 홍시를 넣어 김치를 담고 멸치 대신 다시마 넣은. 들깨 버섯탕도 소개한다. 그러니 3개월간 진행되는 전통 사찰 음식 정기강좌는 늘 만원이다.
훠궈 버섯탕 수프를 넣어 끓인 물에 손질한 표고버섯과 방울양배추를 데친 뒤 건져내 식힌다. 요리의 기본을 익혀 재료를 자유자재로 바꾸어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드는 게 중요하다.
버섯탕레시피
수도사에서만 얻을 수 있는 사찰 나물과 연근죽, 느타리버섯탕, 취나물 순두부 김밥 같은 ’비밀 레시피요리법’도 얻어갈 수 있다. 부석태버섯탕 밥상, 장원급제밥상, 이몽룡 애가 주안상 등 지역별 전통먹거리 메뉴도 15가지나 됩니다. 총 45회 수업 동안 영양전골, 궁중소고기잡채, 들깨버섯탕, 황태콩나물찜 등 핵심메뉴들을 전문강사의 비법레시피를 통해 전수받는다.
훠궈 버섯탕 수프를 넣어 끓인 물에 청경채를 데친 뒤 건져 내 물기를 뺀다. 윤가네 윤 씨가 버섯 닭곰탕의 레시피는 간단하다. 낮춰주는 레시피를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버섯탕레시피 민 셰프는 이들이 사온 식재료를 바탕으로 ‘전복곤드레 영양밥’, ‘쇠고기 들깨탕, ‘버섯탕’ 등 한식과. 된 레시피를 제공해 실제 음식을 먹는 사람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있노라면, 버섯탕과 구분이 안 될 정도로 풍성한 맛을 선물하는 것이 이곳 맛의 차별화된 전략이다. 또 눈과 귀가 밝아지며 ‘장수한다’고 기록돼 있다.
들깨 버섯탕’의 이정란, ‘경상남도의 특산물로 만든 이태리 식 피자’의 이승진, ‘리코타치즈와 채소로 속을 채운 또르뗄로니와 비스큐 취나물 소스’의 차현재는 각각 동상을 차지했다. 동의보감에서 참깨는 ‘흑지마’라 해 꾸준히 섭취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늙지 않으며 굶어도 배가 고프지 않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