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우중 셰프가 알려주는 진짜 맛있는 멸치육수 만드는 법! 20180128
소바육수레시피
지난주 쯔유맛을 극찬 받았던 소바집은 "메뉴 하나하나는 정말 맛있는데 음식의 조화를 해치는 것들이 있다. 어디에서도 공개된 적 없는 반죽 레시피와 감칠맛을 배가 시키는 다시마 식초 제조 비법은 이러한 노력으로 완성해낸 산물이다. 조리에 필요한 식재료를 함께 구성해 진열했고 레시피까지 보기 좋게 카드형으로 만들어 놨다.
일본은 이미 100% 메밀 소바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육수를 연마하는가 하면, 버거집 사장님은 백종원이 ‘백종원의 푸드트럭’에서 가르쳐줬던 버거 레시피를 물어보며 맞춤 신메뉴를 탄생시켰다. 육수를 연마하는가 하면, 버거집 사장님은 백종원이 ‘백종원의 푸드트럭’에서 가르쳐줬던 버거 레시피를 물어보며 맞춤 신메뉴를 탄생시키기도 했다.
소바육수레시피
‘장안의 화제’ 백반집 사장님은 새롭게 내놓은 제육볶음 판매에 집중했다. 소바집 사장님은 에너지 넘치는 일본인 아르바이트생들과 새로운 마음으로 생애 첫 회식까지 하며 결의를 다졌다. 손질이 끝난 식재료와 소스, 레시피가 들어 있어 일반 가정식부터 호텔식 고급요리까지 직접 만들어 먹을. 액상수프는 가쓰오부시를 6시간 동안 우려내 만들어 일본 정통 소바의 깊고 진한 육수를 맛볼 수 있다.
얼음 동동 띄운 육수가 주는 시원함 때문이기도 하지만 사실 ‘메밀’의 찬 성질도 그 냉기에 한몫합니다 지난번에 저희는 메밀로 만든 시원한 소바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장안의 화제’ 백반집 사장님은 새롭게 내놓은 제육볶음 판매에 집중했다. 무엇보다 주방을 완전 공개하는 게 참 부러웠습니다.
소바육수레시피 동안의 레시피 개발 끝에, 한국인에 입맛에 맞는 라멘을 탄생 시킬 수 있었다"며, "18시간 우려내 깊은 맛을 더했다. 도저히 내 양심으로는 팔 수 없었다.
이번 주에는 자기만의 레시피를 갖고 있는 지역의 국수 명가 몇 곳을 소개해 본다. 이외에도 백종원의 극찬을 받았던 라멘집은 새로운 육수 연마를 시작하고, 버거집 사장님은 ‘백종원의 푸드트럭’에서 선보였던 버거 레시피를 물어보며 신메뉴 개발에 돌입한다. 냉면을 잘하는 집을 찾아 전국을. 그래서 냉면 명인들에게 돈을 주고 레시피를 받았다.
방송에서 공개된 육수ㆍ양념장ㆍ면의 삼박자를 고루 갖춘 달인의 밀면 레시피에는 특별한 비법이 숨어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일본 라면 ‘아부라소바’의 달인, 휴대전화 관리의 달인이 함께 소개됐다. 백종원에게 칭찬을 받았던 소바집은 메뉴를 줄이라는 요청에 고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