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성 당뇨’ 급증…위험성 낮추는 방법 / YTN
임신성당뇨음식
24∼28주 임신부 사전예약해야 서울 송파구는 올해부터 임신부들을 대상으로 임신성 당뇨 검사를 무료로 해준다고 16일 밝혔다. 송파구에 거주하는 임신 24∼28주인 임신부가 신청할 수 있다. 객석에 앉은 임산부들은 강연자에게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임신성 당뇨 시 음식 섭취에 큰 관심을 드러냈고, 필기하는 모습도 보였다.
인스턴트, 술, 밀가루, 튀김음식. 임신성 당뇨는 진단을 위해서 당부 하후 3시간까지 혈당을 측정한다. 때문에 임신성 당뇨를 예방하기 위해선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고 동물성 지방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혈당치를 어느 정도로 조절해야 하며, 특별히 주의해야 할 음식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임신성당뇨음식
이외에도 저혈당에 관련된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이 좋다. 임신성 당뇨로 확진을 받았다면 지방이 적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섭취하고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걷기나 수영과 같은 유산소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피스타치오가 임신성 당뇨 완화에 효과가 있다 하니 앞으로 꾸준히 섭취할 계획”이라며 행사 참여 소감을 전했다.
임신성 당뇨 원인이 화제다. 찾아오는 당뇨는 더 큰 문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당뇨·콩팥병 환자들을 위한 식단 배달 서비스, 안 팔린 음식을 ‘마감 세일’하는 동네 가게를 알려주는. ‘닥터키친’은 당뇨나 임신성 당뇨 환자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한 회사다.
임신성당뇨음식 오미자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으므로 차로 끓여먹거나 청으로 담가 먹어도 좋다. 체질량지수를 고려했을 때 각각 6%, 14%, 88%로 낮아졌지만 튀긴 음식 섭취량이 임신성 당뇨 위험에 미치는 영향은 여전했다.
당뇨식은 임신성 당뇨에서부터 중증 당뇨 환자, 경증 당뇨 환자 식단까지 고를 수 있다. 임신성 당뇨 환자가 피스타치오를 섭취하면 혈당 수치가 낮게 측정되고 인슐린 수치도 증가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만일수록 열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섭취할수록 임신성 당뇨 발생 위험이 높습니다.
탄수화물 음식을 자제하고 식이요법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질병인 당뇨병은 제1형 당뇨병, 제 2형당뇨병, 임신성 당뇨병 등으로 구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