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가 주의해야 할 약의 종류는? l 프레스룸
임신중비타민제
시판 중인 임신부용 종합비타민제에는 통상 비타민 B1, B2, B3, B6, B12, C, D, E, K, 엽산, 요오드, 마그네슘, 철분, 구리, 아연, 셀레늄 등 20종 이상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다. 임산부가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로는 비타민C, 엽산, 철분, 칼슘 등이 꼽힌다. 종합비타민제는 임신 중 체중 증가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과일과 유제품을 충분히 먹는다면 굳이 복용할 필요가 없다.
비타민제의 원료는 크게 합성과 자연 유래로 구분된다. 40대는 ‘임신 준비 및 유지 과정 중 비협조적인 태도’가 과반수 이상인 3%로 집계됐다. 고민 중’이라고 밝힌 사람도 있었다.
임신중비타민제
특히 제품을 구입할 때 원료와 성분을 확인해야 안전하게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자연은 임신과 수유 중의 아기를 보호한다. 이로 인해 임신 중 합병증이 수반될 수 있는 만큼 프리네이탈 비타민제 수요가 늘어나는 데 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중 임산부가 있으면 무엇이든 많이 먹이려고 노력하는데, 이때 기억해야 할 것은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음식을 챙겨주는 것이다. 하지만 임신을 하면 입덧과 피로감으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기가 쉽지 않다. 임신 중기가 지나면 태아가 성장하면서 모체의 혈액량이 급격히 증가하는데, 이 때 철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임산부 빈혈에 걸릴 수 있다.
임신중비타민제 종합 비타민제다. 또 잦은 스트레스에 의해 생기기도. 늘리고, 비타민제를 섭취해 주면 도움이 된다. △임신부가 꼭 피해야할 약물 태아에게 위험이 없는 약물로 밝혀진 약제는 멀티비타민제 정도다.
임신 중이라면 엄마의 몸은. 산모의 건강을 유지하고 태아의 발달을 돕기 위해서 임산부에게 종합비타민제가 권장되는 이유다. 시판 중인 임신부용 종합비타민제에는 통상 비타민 B1, B2, B3, B6, B12, C, D,E, K, 엽산, 요오드, 마그네슘, 철분, 구리, 아연, 셀레늄 등 20종 이상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임산부들이 종합비타민제로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한다. 임신 전에 섭취해온 종합비타민제를 그대로 먹어도 괜찮은지, 새로 구입해야 한다면 수많은 제품 가운데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난관에 봉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