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비타민B12 부족, 조산 위험 높다” / YTN 사이언스
임신초기비타민
그룹은 비타민E와 클로미펜을 함께 먹게 한 뒤 정자의 수와 운동성을 비교한 겁니다. 때문에 초기인 붉은색일 때 치료하는 것이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비타민 D가 부족할 경우 신생아의 충치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보조제가 도움이 될까?그러나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타민D 보조제가 실제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임산부종합비타민은 임신 전 혹은 초기의 시기엔 엽산이 함유된 종합영양제 복용을 추천한다. 하지만 혈액 검사에서 철분 수치를 확인하고 빈혈이 있다면 임신 초기부터 철분제를 복용해야 한다.
임신초기비타민
임신 초기 임산부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대사를 돕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 특히 임산부에게 충분히 보충돼야 한다. 태아를 위해서도 비타민D 섭취가 적극 권장된다. 미국 피츠버그대학 연구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임신 초기에 비타민 D가 부족한 여성은 자간전증이 나타날 위험이 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뱅크임신중독증. 임신 중독증에 좋은 음식 임신중독증 좋은 음식은 사과를 들 수 있다. 비타민 D는 칼슘흡수를 도와 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유래의 비타민D, 장 기능 개선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더해, 임신초기에 필요한 균형 잡힌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였다.
임신초기비타민 솔가비타민은 올 상반기 초기 임신부 배려캠페인을 통해 모은 후원금과 함께 ‘솔가 엽산 400정’ 200병과 ‘솔가 리퀴드 비타민D’ 100병을 사미혼모가족협회에 전달했다. 엽산은 특히 임신 초기 입덧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
미국 피츠버그대학 보건대학원 연구팀은 임신 초기에 비타민 D가 부족한 여성일 경우 임신중독증 발병 위험이 5배 높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이때 임신 초기부터 섭취한 비타민과 프로바이오틱스의 지속적인 복용을 잊지 말아야한다. 엽산은 엄마와 아기의 에너지 대사를 돕고 태아 신경관 발달에 영향을 미친다.
지금 임신 초기인데 비타민 C는 계속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예방하고, 비타민 등 항산화제를 먹고, 스트레스나 우울증을 줄이려는 노력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