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건강식품마케팅

생생멘토링 제 8화 : 6년차 건강식품 판매사원의 고민

건강식품마케팅

ⓒ네이처메이드 과거 중장년층에 집중됐던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마케팅 전략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 중장년층에 집중됐던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마케팅 전략이 2030세대로 이동하고 있다. 이외에도 프로스포츠 구단을 직접 운영하거나 이종격투기·클라이밍과 같이 이색 종목으로 후원을 확대하는 등 건강식품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및 건강기능식품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로고, 선수 이미지를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풀무원녹즙이 삼육서울병원과 공동 마케팅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제약회사들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있습니다. 송학수 웅진식품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담당 차장은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로에 겔의 효능을 알리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하루 한 팩의 간단한 습관으로, 건강하고 편리한 다이어트를 하시기 바란다. 가맹 약국이 전국 7500여 곳에 이르며 배우 김미숙, 설인아, 방송인 서경석을 자사 모델로 마케팅을 강화해 건강기능식품을 넘어 일반 식품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기술 변화와 이윤을 중시하는 CEO들은 위험 감수형 마케팅 담당 중역을 원하고 있다. 이번 연차총회에서는 낙농정책·경제, 목장경영, 낙농과학기술, 마케팅, 식품안전, 영양건강, 환경, 동물건강복지 등 8개 주제의 컨퍼런스와 학교우유, ICT 스마트팜, 발효유 3개 스페셜 컨퍼런스도 펼쳐졌다.

또 차규환 CJ제일제당 패키징센터장은 ′가정간편식 진화 비결은 포장기술′, 김종준 농심 마케팅 담당 상무가 ′건강한 가공식품′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과거 중장년층에 집중됐던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마케팅 전략에 최근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행사기간 동안 목장경영·낙농과학기술·마케팅·식품안전·영양건강·환경·동물건강복지 등 8개 주제의 컨퍼런스와 학교우유·ict정보통신기술스마트팜·발효유 등 3개의 스페셜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이후 3일간 낙농 정책·경제, 목장 경영, 낙농 과학기술, 마케팅, 식품안전, 영양건강, 환경, 동물건강복지 등 8개 주제의 콘퍼런스와 학교우유, ICT 스마트팜, 발효유 3개의 스페셜 세션이 펼쳐진다. 네이처메이드 광고 모델 이미지 과거 중장년층에 집중됐던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마케팅 전략에 최근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종근당대표 김영주 계열사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실적호조 속 건강기능식품건기식 판매망을 넓히기 위해 텔레마케팅을 도입했다.

회사 관계자는 “가맹 약국이 전국 7500여곳에 달한다”며 “배우 김미숙·설인아와 방송인 서경석을 모델로 기용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건강기능식품은 물론 일반식품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기존 오프라인 판매망 보다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최근 건강기능식품 매출 상승에 톡톡한 효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