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건선좋은과일

건선피부 완치비법

건선좋은과일

간혹 신맛이 나는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은 어떤가 하는 질문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습에 좋은 호두, 잣 등 견과류와 신선한 채소, 감, 배 등 신맛이 없고 수분이 많은 과일을 섭취하는 것도 피부 건선에 도움이 된다.

다만 아무리 건선에 좋은 과일이라 하더라도 지나치게 많은 양을 한꺼번에 드시거나 한 종류만 편식하는 것은 좋지 않다. 피부 건선에는 신맛이 없고 수분이 많은 배, 멜론, 수박, 참외 등의 과일과 호두나 잣 등 견과류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폭염 때문에 혈류 회전까지 빨라지면서 습진과 건선 현상이 발생한다.

건선좋은과일

전문가들에 따르면 만성 난치성 피부 질환으로 꼽히는 건선피부염이 있다면 아무리 좋은 제철음식이라도 가려서 먹어야 한다. 예방에도 좋은 방법이다. 피부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일부 과일들도 건선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에 아토피, 건선, 지루성피부염 등 만성 피부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하늘마음한의원 목동점 이희승. 것이 좋은 것이다. 피부에 좋은 무화과 무화과는 클레오파트라가 좋아했던 과일로도 유명하다. 가장 좋은가. “아무래도 포천 특산물인 포도로 만든 와인식초가 최고다.

건선좋은과일 귤, 오렌지, 키위 등 신 맛이 강한 과일들은 건선 가려움증을 한층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평소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신맛이 없이 과일이나 피부의 천연 보습제로 꼽히는 견과류를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고 덧붙였다.

최근에는 레저·스포츠 활동이 많아지면서 인대나.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관절에 좋은 식품을 챙겨 먹으면 좋다. 이 밖에 제철에 나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견과류는 건선 치료에 좋은 음식이므로 간식이나 반찬으로 자주 먹게 하는 것이 좋다. 이뿐만이 아니라 햇빛은 뇌에서 ‘행복 호르몬’이라. 피부에 좋은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하는 게 도움이 된다.

배 배는 수분이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이다. 건선 환자는 평소 음식 섭취에도 주의할 필요가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