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김치칼국수레시피

아프고 난 뒤, 엄마의 손맛, 김치 칼국수~

김치칼국수레시피

‘닭한마리’ 레시피가 공개됐다. 손질이 끝난 식재료와 소스, 레시피가 들어 있어 일반 가정식부터 호텔식 고급요리까지 직접 만들어 먹을. 첫 작품은 육개장칼국수이다. 김치를 넣고 물을 붓는다.

먼저 생닭, 물, 굵은 고춧가루, 양파, 대파, 맛술, 떡볶이떡밀떡, 감자, 대파, 신김치, 양배추, 진간장, 설탕, 식초, 소금, 후춧가루, 간 마늘, 연겨자, 칼국수면을 준비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초간단 초감동 한 그릇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일본 맛집 그 맛을 재현하는 오야코동 ‘닭고기 달걀덮밥’, 닭 한 마리로 누리는 일품 코스요리, ‘비법 소스’부터 칼칼한 ‘김치칼국수’를 공개한다.

김치칼국수레시피

샤부샤부, 칼국수, 매운탕, 죽, 시화호 조력발전소, 스카이워크, 닭 불고기, 콩비지 전골 등이 소개된다. 파와 홍고추를 썰어 넣고 조금 더 끓인다. 그들의 권유를 받아들여 비빔밥을 만들어 먹었더니 그 또한 별미다.

택시맛객 ‘코다리조림’과 ‘김치숙성고등어조림’, ‘메밀묵밥’, ‘냉메밀국수’, ‘육개장’, ‘손칼국수보쌈’을 소개했다. 7000원, 김치콩비지 7000원, 해물순두부 7000원, 우렁쌈밥청국장 2인 1마8000원, 두부조림청국장 2인 1만8000원. 칼국수의 경우 곱빼기 주문시 1000원이 추가된다. ‘내가 하면 된다.

김치칼국수레시피 그밖에 얼큰칼국수 6000원, 닭칼국수 6000원, 김치칼국수 5000원, 들깨칼국수 6000원 등이 있다. 식당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하며 광어 막회, 티라미수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마트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는 해감된 바지락과 칼국수 면, 그리고 잘 익은 김치 하나면 비올 때 느껴지는 스산함이 금세 따뜻함으로 바뀐다.

간장비빔쫄면, 김치말이콩나물국수, 키위비빔국수, 버섯칼국수, 미역찹쌀수제비, 깻잎간장파스타, 대패삼겹파스타 등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몬자야끼는 비밀 레시피로 우려낸 국물에 얇게 썬 양배추와 고기 등을 넣어 철판 위에서 굽는 요리다. 12일 ‘생생정보’에서는 코너 ‘택시맛객’과 ‘가격파괴WHY’, ‘황금레시피’ 등이 방송됐다.

백종원이 소개한 닭요리 레시피 베스트를 모아봤다. 각종 김치류와 장류, 두부까지. “CJ가 이런 것도 만들었어?”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