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유황의 효능

msm 효능, 식이유황 효능

유황의 효능

유황의 효능은 동의보감, 본초강목, 본초내집, 중국의학대사전 등에 염증제거, 세포재생, 멸균작용을 하는 것으로 수록돼 있다.

온천수에는 칼슘, 마그네슘, 유황과 같은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아토피, 피부염, 관절염, 골다공증에 효능이 있다.

MSM은 ‘동의보감’ 등 여러 전통의학서에서 유황으로 언급돼 온 성분이다. 일반인들에게도 친숙한 유황오리는 오리의 해독능력을 활용한 방식이다.

<동의보감>, <본초강목>에도 이와 관련된 효능이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에서도 예로부터 약재로. 유황원물을 섭취할 경우에는 거즈나 티백에 포장하여 물에 끓인 다음 음용하면 된다. 유황의 효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유황비누 ‘에스리젠’이 여성들 사이에서 화제의 비누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몸을 구성하는 주요 구성물질 중 하나인 식이유황의 효능으로 관절건강과 더불어 손발톱과 모발 건강 증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미용에 관심 있거나 모발이 약한 이들에게도 MSM을 추천해줄 수 있다.

특히 식이유황은 염증 발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어 관절통을 경감시키며 꾸준히 섭취하면 근육조직의 수축이 줄어 근육경련이 완화된다고 알려져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