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입덧완화를 위한 입덧에 좋은 음식

입덧완화를 위한 입덧에 좋은 음식

입덧의 정확한 원인은 알수없습니다. 하지만 자궁에 수정란이 착상하면 융모라는 조직이 발생합니다. 융모에서는 수정란을 키우기 위해 융모성선 호르몬을 분비하게 되고  이 호르몬이  구토중추를 자극하게 되어 입덧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입덧완화에 어떤것이 도움이 될까요?

공복상태에서 입덧이 심하다고 합니다. 쉽게 손이 닿는 곳에 간식을 두면 도움이 됩니다.
더운음식 보다는 찬음식이 입덧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입덧하면 신음식이 떠오르게 되는데 신음식은 입맛도 살리고 입덧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입덧이 심할때 내관혈(손목주름에서 팔쪽으로 3cm위 지점)을 지압해주면 미식거리는 속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입덧에 좋은 음식을 알아볼까요

미국 연구보고서에 의하면 3주동안 산모들이 생강 350mg과 비타민B6 25mg을 섭취했더니 50% 정도는 입덧이 완화가 되었다고 합니다.

월경전증후군 개선에 도움을 주고 기분을 좋게 하고 잠을 잘자게 하는 비타민B6은 임신으로 인한 구토와 입덧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B6이 많이 포함된 음식으로는 현미, 시리얼, 감자, 옥수수, 고구마, 연어, 닭고기, 바나나, 녹황색야채 등이 있습니다.

또 다른 입덧에 좋은 음식으로는 더부룩한 속을 달래줄 탄산수, 상큼한 신맛과일(오렌지,레몬,귤), 차가운 음식인 냉면, 소화에도 도움이 되는 매실청등이 있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