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장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복용법, 부작용과 효능

장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복용법, 부작용과 효능

많은 박테리아와 다른 미생물이 장에 살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이 장내 유기체의 공동체를 장내 미생물이라고 부릅니다.

어떤 박테리아는 인간의 숙주에 도움이 되는 반면, 다른 종류들은 해를 입힙니다. 내장에 있는 박테리아의 자연적인 균형을 파괴하는 것은 소화기 문제, 감염 그리고 다른 문제들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더 건강에 좋은 박테리아를 제공할 수 있고, 이것은 장내 미생물들의 균형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일부 요거트, 보충제 그리고 발효 식품은 장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을 포함합니다.

제조업체가 상용 제품에 추가하는 가장 흔한 신뢰할 수 있는 원천 생균제는 비피더스균과 락토바실러스균의 종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복용법

위와 구강에는 가루형 유산균이 좋으며 장 건강을 위해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을 복용할 경우에는 캡슐형이 도움이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복용법은 공복에 충분한 물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장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의 효능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이 자극성 장 증후군(IBS)과 염증성 장 질환(IBD)을 포함한 위장 질환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설사와 변비의 일화를 치료하기 위해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을 사용합니다.

습진
비만
인슐린 저항성
2형 당뇨병
비알코올성 지방간질환
면역 체계 기능 향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부작용

생균제를 복용하면 다양한 이점이 있을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 처음 복용할 때 가스와 부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스, 팽창, 설사를 경험합니다. 장내 마이크로바이오타의 변화는 박테리아가 평소보다 더 많은 가스를 생산하게 할 수 있고, 이것은 부글부글 끓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작용은 보통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을 복용한 후 며칠이나 몇 주 안에 해소됩니다.

피부 트러블 : 드문 경우이지만 피부 발진이나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발진이나 심한 가려움증이 발생하면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복용을 중지합니다. 알레르기가 있을 가능성이 있는 제품의 라벨을 확인하고, 발진이 심하거나, 지속적이거나, 다른 증상들과 동반되는지를 의사에게 확인해야합니다.

알레르기 : 글루텐, 콩, 달걀, 유제품 또는 유당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과민증이 있는 사람은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을 선택할 때 주의할 필요합니다.
다른 영양제와 마찬가지로, 항상 성분 목록을 확인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위험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