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팥칼국수레시피

엄마표 팥칼국수

팥칼국수레시피

통밀놀이터, 밀가루 체험장, 전통 국수틀 체험 등 체험거리와 대전의 전통칼국수, 칼국수 모형전시, 포토존, 칼국수의 역사, 칼국수 레시피 등 칼국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팥칼국수 주재료인분 팥 1컵, 칼국수면 150g, 설탕 1, 소금 약간 만들기 요리 시간 40분 팥은 깨끗이 씻어 냄비에 물을 넣어 끓인 후 첫 물을 따라 버린다. 두 번째 레시피는 ‘밥알팥떡’.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좋다.

‘황금레시피’ 코너에서는 서울 관악구 봉천로 425 새알팥죽,000원, 팥칼국수,000원 ‘호남손팥칼국수’가 방송된다. 팥죽’ 레시피가 눈길을 끈다. 이곳에서는 팥죽을 3가지 재료인 팥, 물, 소금으로만 끓이고 있었다.

또 통밀놀이터, 밀가루 체험장, 전통 국수틀 체험 등 체험거리와 대전의 전통칼국수, 칼국수 모형전시, 포토존, 칼국수의 역사, 칼국수 레시피 등 칼국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들은 중구를 비롯한 대전지역의 내로라하는 11개 칼국수 맛 집의 고수들이 선보인 추어·팥·우리밀. 자신들만의 칼국수 레시피를 가지고 전통칼국수의 제맛을 구현해 관람객들로부터 찬사를 받기도 했다. 소비자 레시피에 착안한 쌈장라면도 출시한 바 있다.

또 2tv생생정보 ‘가격파괴 WHY’로는 3000원 해물칼국수 편으로 대전 <밀터칼국수>를 방문한다. 황금레시피’ 코너를 통해 ‘동지 팥죽’ 레시피가 소개됐다.

아몬드와 호두 등 오메가-3 지방산이 보충되고 유자향과 달콤한 맛, 씹히는 식감이 좋아 자꾸 손이 가게 된다. 특히 ‘레드존’에는 중구를 비롯한 대전지역 11개 유명 칼국수 맛 집 고수들이 포진해 추어, 팥, 우리 밀, 홍굴. 포토존, 칼국수 레시피 등도 참여 시민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밀가루에 가루녹차를 넣어 만든 반죽을 얇게 겹쳐 채 썬다. – 녹차 칼국수 : 냄비에 물과 다시마, 멸치를 넣고 끓여 육수를 만든다. 중구를 비롯한 대전지역의 내로라하는 11개 칼국수 맛 집이 참여해 추어·팥·우리밀·홍굴·백년초·소. 역사, 칼국수 레시피 등 칼국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중구를 비롯한 대전지역의 내로라하는 11개 칼국수 맛 집이 참여해 추어·팥·우리밀·홍굴·백년초·소 칼국수. 역사, 칼국수 레시피 등 칼국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음식점에서 칼국수에 특별한 맛을 가미한 대전지역의 내로라하는 11개 칼국수 맛 집이 참여해 추어·팥. 역사, 칼국수 레시피 등 칼국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