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기관지에좋은식품

기관지에 좋은 차 6가지

기관지에좋은식품

기관지에 좋은 모과/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기관지가 건조해지는 경우가 많다. 효과가 좋은데요, 특히 껍질에 많이 분포돼있습니다. 기관지 건강에 좋은 식품 기관지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는 폐를 보호하는 음식인 감귤류, 브로콜리, 피망 등이 있습니다.

3 기관지 질환에는 은행 기침. 11 감기 예방에는 적색 식품 적색 식품은 특히 감기 예방에 특효가 있다. 이는 보통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들입니다. 기관지에 좋은 식품으로는 한국인에게 익숙한 도라지가 있지만 맛이 쓰고 강해서 어린 아이에게 먹이기 쉽지 않다.

기관지에좋은식품

비타민 C가 과육의 4배 이상이기 때문에, 귤껍질을 말려 차를 끓여 마시면 좋고, 이 밖에도 토마토와 고등어등이 기관지에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특히, 널리 알려져 있진 않지만 천식이나 비염 등의 기관지 염증과 면역에 효과가 있는 우리 농산물이 또 있다. 기관지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도라지는 동의보감에도 200가지 이상의 관련 내용이 기제되어 눈길을 끈다.

기관지에좋은식품

도라지는 예로부터 동의보감에서도 약재로 쓰였으며 뿌리에는 인삼의 주요 성분 사포닌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보다 맛이 부드럽고 순한 수세미를 즙 형태로 포장했다. 후두염, 기관지염 같은 합병증을 불러올 수도 있다.

■ 배ㆍ배즙 과즙이 넘치는 가을 과일 배는 기관지 질환, 가래 완화에 효과가 좋은 대표적인 식품이다. 간에 좋은 음식 효능과 지방간에 좋은 차 및 간 영양제 등 건강식품을 소개했다. 도라지, 배, 생강, 홍삼은 기관지에 좋은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기관지가 건조하면 상처가 나면서 염증이 생기기 쉽다. 후두염, 기관지염 같은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어 주의를 요하고 있는 상황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