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당뇨병원인

소금 부족이 당뇨병의 원인입니다.(1부)

당뇨병원인

당뇨병의 원인은 무엇일까? 당뇨병을 알기 위해서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과 포도당’이라는 영양소에 대해서 이해해야 한다. 당뇨병은 발병 원인에 따라 크게 1형과 2형으로 나뉜다.

원발성변비는 명확한 원인 없이 대장이나 직장의 운동 기능 장애로 발생한다. 제2형 당뇨병은 인슐린 저항성이 원인이 되어 발병한 후천성 당뇨병이다. 이때 케톤이라는 물질이 생성된다.

당뇨병원인

음주에 의한 알코올성 지방간이라면 술을 끊어야 하고, 비만이 원인이면 체중감소, 당뇨병이 동반된 지방간은 혈당 조절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인슐린이 전혀 분비되지 않아 생기는 제1형, 인슐린은 분비되나 다른 복합적인 이유로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면서 발생하는 제2형이다. 이로 인해 주로 신경 손상 및 혈관 손상을 초래한다.

2년 전만해도 40대 여성 유병률은 7%에 불과했지만 최근 조사에서는 4%로 7%p 증가해 여성 당뇨병 유병률을 올린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하지만 이를 근본적으로 개선시키는 약물은 아직 없는 상황이다. 당뇨병의 원인 중 하나인 췌장 베타세포 기능 저하는 췌장에 손상이 생겨 인슐린 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당뇨병원인 ] 당뇨병을 유발하는 원인에 대한 현재 알고 있는 생각과는 완전히 다른 사실이 규명됐다. 이인규 교수는 “당뇨병의 근본 원인인 미토콘드리아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면서 당뇨병 환자 간에서 과도하게 생성되는 포도당을 억제하는 방법을 찾았다"고 밝혔다.

▲당뇨병의 원인은 무엇일까 당뇨병을 알기 위해서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과 포도당’이라는 영양소에 대해서 이해해야 한다. 인슐린이 전혀 분비되지 않아 생기는 게 제1형, 인슐린은 분비되나 다른 복합적인 이유로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면서 발생하는 게 제2형이다. 베타세포는 췌장에 있는 소도라는 세포 무리에 포함돼 있다.

적혈구 분포 폭은 혈액 내 적혈구 크기가 얼마나 다양한지를 나타내는 지표다. 당뇨병 원인, 당뇨병 증상 당뇨원인으로는 1제형 당뇨와 제2형 당뇨로 구분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