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마파두부레시피

마리텔 백종원 마파두부 / Mapo topu / Mr. Baek’s Recipe/ 알쿡 / RMTV COOK

마파두부레시피

10일 MBC에 따르면 백종원은 최근 녹화에서 중국 사천지방 대표음식인 마파두부 레시피를 선보이는 과정에서 자신도 모르게 설탕을 넣지 않고 요리를 선보이다가 스스로 깜짝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콩비지찌개’ 레시피를 알려준다. 백종원은 11월 17일 방송된 tvN ‘집밥백선생’에서 순두부찌개 양념장을 이용한 마파두부 레시피를 전수했다.

특히 백종원은 중국 사천지방의 대표음식인 마파두부 레시피를 선보이는 과정에서 자신도 모르게 설탕을 넣지 않고 요리를 선보이다가 "이제 경지에 올라선 것"이라고 말하며 능청스러운 웃음을 보였다. 팬에 완성된 고추기름을 두르고 돼지고기를 볶아 준다. 만들기도 쉽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토마토 마파두부 덮밥’ 레시피를 소개한다.

마파두부레시피

이날 백종원은 정통 중국식 마파두부 레시피를 소개한 후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한국식 마파두부도 선보였다. 그의 레시피에 따르면 중국식 마파두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프라이팬에 파를 썰어 넣고 식용유를 충분히 넣어 볶다가 두반장을 두 숟갈 넣는다.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오리지널 중국 본토의 오리지널 마파두부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 모습을 본 백종원은 "우와 억울하다. ‘슈가보이’ 백종원이 설탕 없는 한국식 마파두부 레시피를 공개했다. 일본식 마파두부라멘 레시피 고추기름, 고춧가루, 마늘, 포도씨유를 잘 섞고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30초 나눠서 조리하거나 팬에 잘 볶는다.

마파두부레시피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고급진 레시피로 마파두부를 선보였다. 이날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백종원은 자신만의 레시피로 만든 마파두부를 만들었지만, 맛을 본 기미작가 “짜다”고 인상을 찌뿌리자 난감해하는 모습이 방영됐다. ■ 오늘의 레시피 Tip! – 기호에 따라 애호박, 당근 등의 야채를 넣으면 부드러운 두부의 식감과 아삭한 야채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재료 : 두부 1모, 고춧가루 3T, 굴 소스 3T, 간장 2T, 돼지 다짐 육 300g, 다진 마늘. 잘게 썬 두부와 물을 넣고 팔팔 끓인 후 녹말 물로 농도를 조절 합니다. 단 5분 만에 절대 실패 안하는 이연복 표 마파두부 비법을 공개한다. tvN ‘집밥 백선생’ 방송 캡처 백종원이 집에서 만들어 먹는 가장 쉬운 마파두부 레시피를 공개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백종원은 중국 사천지방의 대표음식인 마파두부 레시피를 선보이는 과정에서 자신도 모르게 설탕을 넣지 않고 요리를 선보였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순두부찌개 양념장을 이용한 마파두부 레시피를 공개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