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북어찜레시피

한식조리기능사 실기동영상, 북어찜 만드는법

북어찜레시피

코다리 머리는 육수를 낼 때 사용한다. 팬에 북어포 불린 물을 넣은 뒤 삼겹살, 묵은지를 넣고 끓인다. 가을철, 내 몸 건강을 위한 오늘의 주제 “간肝 지키는 해독밥상”에서는 가을철 천연 해독보약 ‘황태와 북어’를 활용한 요리 황금 레시피를 공개했다.

육수에는 다시마, 북어머리, 멸치, 파뿌리를 넣고 10분간 끓여준다. 대파의 흰 부분을 적당한 크기로 썬다. ‘두부조림’과 ‘북어찜’ 인터넷 강의와 음식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북어찜레시피

#북엇국 재료: 북어채 5g, 두부 20g, 달걀 10g, 간장 2g, 대파 2g, 다진 마늘 1g, 참기름 1g, 소금 2g 만드는 법: 북어채는 물에 살짝 헹군 후 물기를 짠다. 이날 방송에서는 누구나 집에 있는 저렴한 천연 재료로 쉽게 만드는 ‘만능 양념’ 황금레시피를 공개했다. 간단하게 만드는 고구마 말랭이 북어조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밑국물은 고추씨, 북어대가리, 멸치, 밴댕이, 무, 파뿌리, 양파껍질, 다시마를 넣어 1시간 30분 가량 센 불에서 끓여주면 된다.  특히 집안에 남은 북어로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코다리찜을 선보였다. 지느러미는 쓴 맛이 나므로다.

북어찜레시피 간단하게 만드는 고구마 말랭이 북어조림 레시피를 소개한다. 묵은지 김치찜 만들기와 함께 지짐 레시피도 화제다. 미각 뿌리는 10대 세거한 배추밭 뚝섬에 뚝섬 음식으로 기억에 남는 건 북어찜이다.

△북엇국 재료: 북어채 5g, 두부 20g, 달걀 10g, 간장 2g, 대파 2g, 다진 마늘 1g, 참기름 1g, 소금 2g 만드는 법: 북어채는 물에 살짝 헹군 후 물기를 짠다. ‘더드림’에서 공개한 김치찜 황금 레시피 핵심은 바로 돼지 비계와 다시마 육수였다. 황태는 부서진다고 쓰지. 건강한 재료로 건강에 좋은 제품을 만들려고 참고할 레시피를 찾아보니 전혀 없었다.

식당에서 공개한 레시피의 비결은 돼지 비계와 육수였다. 황금빛깔 노란 속살에 감춰진 황태와 북어의 놀라운 효능을 공개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