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심근경색

심근경색 치료 후 ‘급사’, 원인 밝혀냈다 / YTN

심근경색

협심증은 가슴 압박감이나 ‘가슴을 쥐어짠다’고 표현할 정도로 극심한 통증을 일으킨다. A씨는 퇴원 이후 좋아하던 담배와 술을 끊고 운동을 시작해 마라톤을 완주할 만큼 건강해졌다. 심전도 검사 결과 급성 심근경색이 발견돼 즉시 관상동맥을 뚫는 시술을 받았다.

기존에 CI보험이나 건강보험에서 보장했던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은 물론, 발병률은 높지만 보장에서 제외되던 뇌혈관 질환과 허혈성 심장질환까지 빠짐없이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남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정명호 교수가 총괄책임연구자인 한국인 심근경색증 등록연구 Acute Myocardial Infarction Registry·KAMIR사업이 최근 등록 환자 7만명을 돌파했다.

심근경색

교통소음이 심근경색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심근경색은 한국인의 3대 사망원인으로 꼽힌다. 또 광주지역 환자가 병원까지 도착하는 시간은 10년 전 보다 1시간 정도 빨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나쁜 생활습관이 축적되면서 혈관에 찌꺼기가 쌓여 점차 좁아지는 것이다. 지난 2008년 첫 지정 후 현재 전국 11곳에서 운영 중인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에 대한 정부 예산 감소로 지방 뇌졸중, 심근경색 환자의 생명 위협 우려가 다시 제기됐다. 이는 심장에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서 심근심장근육이 괴사하는 심장질환이다.

심근경색 심근경색이 의심되는 제주 추자도 주민이 경찰 헬기로 긴급 이송됐다. 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 가 총괄책임연구자인 한국인 심근경색증 등록연구 Acute Myocardial Infarction Registry KAMIR사업이 등록 환자 7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7일 오전 9시 45분께 추자도 보건지소로부터 이모씨세가 심근경색으로 위급하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부분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제주지방경찰청은 7일 오전 10시37분께께 추자도 주민 이모씨를 제주시내 병원으로 긴급 이송했다고 밝혔다. 정명호 교수 전남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정명호 교수가 총괄책임연구자인 한국인 심근경색증 등록연구 Acute Myocardial Infarction Registry·KAMIR사업이 최근 등록 환자 7만명을 돌파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