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어죽레시피

허영만 식객이 찾은 무주 맛집 ‘어죽’ 22회 20170801

어죽레시피

대파는 반으로 갈라 큼직하게 썰어 넣고 원하는 양 만큼 소면을 넣어 끓인다. ‘마담들의 은밀한 레시피’도 마찬가지였다. 레이먼킴이 10일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 아내 김지우와 함께 출연해 염소탕에 얽힌 이야기와 임산부에게 좋은 어죽 만드는 레시피를 공개했다.

‘전복 보다 귀한 대접을 받은 백합전북 부안’,’벗과 함께 추억을 나누는 맛 영동어죽충북 영동’, ‘정선. 새로운 레시피인 참뽕백합죽을 선보여 여름 별미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레이먼킴은 염소를 못 먹는 임산부들을 위한 추천 요리로 남편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어죽 레시피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면은 없지만 비린내도 없고 깔끔하다"라고 칭찬했다.

어죽레시피

어촌의 어죽과 어탕국수도 비슷한 포스를 갖고 있다. Tip 겨울철 즐기기 좋은 ‘어죽’ 레시피! ① 참붕어와 장어를 넣고 3시간 동안 센 불에서 끓여 어수를 준비한다. 그는 맛있게 어죽을 끓이며 그의 단골 레시피인 라면 사리도 추가하여 넣었다.

정준호의 부모는 4시간째 그의 어죽 요리를 기다리며 지친 기색을 보였고, 정준호의 어머니는 막걸리를 가져왔다. 그것도 소량의 어죽, 벌레구이, 생선 몇 마리가 전부였다. 11일 방송된 KBS 2TV ‘대단한 레시피’에서는 충청도의 보양 음식 어죽을 만드는 현장을 찾았다.

어죽레시피 ‘2TV 생생정보’에서 마포 뱅쇼 카페, 파주 어죽과 도리뱅뱅이, 탄현. ‘황금레시피’ 코너가 전파를 탄다. 먹었던 어죽을 되살려 횟집 등에서 전채요리로 제공하면 어떨까 싶기도 하다. 어죽정식과 민물매운탕, 다슬기정식, 산나물밥정식, 표고국밥, 표고버섯탕수육, 산나물장아찌보쌈. 무주군은 레시피 개발과 품평회 등을 진행해 왔다.

붕장어 전골부터 시작해 우럭구이에 어죽까지 야무지게 먹고나서야 본격적으로 양희경의 버킷리스트를 찾기 시작했다. 반디한첩’은 어죽정식과 민물매운탕, 다슬기정식, 산나물밥정식, 표고국밥, 표고버섯탕수육. 무주군은 레시피 개발과 품평회 등을 진행해 왔다. 대구를 축으로 한 경상도 대표식이기도 하지만 실은 레시피와 식재료만 조금씩 다를 뿐 대동소이한 지역별 갱시기가 많다.

따라서 액취증이나 다한증 처방에 으뜸으로 꼽힌다. 또 다른 ‘쿡방’의 탄생에 우려의 목소리가 없지 않았던 상황 오세득은 "고급 어죽을 먹는 느낌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