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쭈꾸미양념

쭈꾸미볶음 만들기 황금레시피 (손질, 데치기, 양념)

쭈꾸미양념

그 맛의 비결은 양념에 있는데, 고춧가루로 매운맛을 내고 고구마와 밤으로 자연스러운 단맛을 극대화시킨 것이다. 쭈꾸미 특유의 부드러움을 살리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매콤함과 불맛이 나는 것이 특징으로 양념과 쭈꾸미의 조화가 이채롭다. 쭈꾸미삼겹철판볶음은 양념이 된 쭈꾸미와 삼겹살에 각종 야채와 함께 테이블에서 직접 볶아 술안주로 먹고 나중에 치즈와 함께 볶음밥으로 식사를 할 수 있다.

완성된 양념장을 쭈꾸미와 삼겹살에 각각 넣고 버무린다. 이어 "쌈으로 쌈장 마늘을 올려 먹어야한다.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과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은 어린아이들이 먹기에도 좋다.

쭈꾸미양념

‘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이 양념대결에 나선다. 총 35분의 러닝타임 동안 단계별로 진행되는 레시피 공개 영상에서는 소스와 어울리는 쭈꾸미를 찾는 방법부터 절단쭈꾸미와 통쭈꾸미에 따라 다른 손질방법, 해동빨판 손질방법, 양념만들기 등을 배울 수 있다. 오늘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제주민속촌, 휴애리매화축제, 쭈꾸미 샤브샤브, 누룽지순두부짬뽕, 오리양념불고기, 오리초벌석쇠불고기, 오리매운탕 등이 소개된다.

그리고 “1인분 350g양념포함의 푸짐한 쭈꾸미 볶음에 계란찜과 볶음밥을 곁들여 드시면 직장인 술안주로나 가족 외식으로나 모두 풍성한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렇게 해야 수분이 날아가지 않아 볶았을 때 더욱 감칠맛이 난다는 주인장의 설명이었다. 쭈꾸미볶음과 낙지볶음은 주방에서 모두 조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냄새가 많이 배지 않고 중독성 강한 매콤한 양념에 실한 낙지 또는 쭈꾸미가 알차게 들어가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쭈꾸미양념 쭈꾸미볶음을 먹고 남은 양념에 무채와 콩나물, 기타 양념을 넣고 비벼먹는 것도 별미다. 쭈꾸미 볶음과 쭈꾸미 양념 쭈꾸미는 머리와 다리의 연결 부분에 칼집으로 내 머리를 뒤집어 내장을 떼어낸다. 매콤한 양념에 볶은 쭈꾸미와 잘 녹인 치즈를 곁들였다.

그날 저녁 장사를 시작했고, 손님들은 달라진 양념을 좋아했다. 팬이 뜨겁게 달궈지면 삼겹살을 먼저 넣고 볶다가 반 정도 익으면 쭈꾸미를 넣고 볶는다.

tvN ‘수요미식회’ 캡처 ‘충무로쭈꾸미불고기’가 문 닫기 전에 가야할 식당으로 선정됐다.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눈꽃 석쇠 쭈꾸미 음식점은 석쇠 위에 양념된 쭈꾸미를 올려 불향을 입혔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