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치매예방 알츠하이머예방 방법을 알아보자

치매예방 알츠하이머예방 방법을 알아보자

치매예방, 알츠하이머예방을 할 수 있을까요?
계속해서 연구자들을 자극하고 새로운 연구에 박차를 가하는 질문입니다.
아직 명확한 해답은 없습니다.
부분적으로는 다양한 모집단의 대규모 연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유망한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치매,알츠하이머 협회는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치료법을 찾고, 발병을 지연시키고, 발병을 예방하기 위한 전세계적인 노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치매원인, 알츠하이머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전문가들은 대부분의 경우, 다른 일반적인 만성 질환과 마찬가지로 치매, 알츠하이머병은 나이, 유전학, 환경, 생활 방식, 그리고 공존하는 의료 조건을 포함한 여러 요인 사이의 복잡한 상호작용의 결과로 발병할 수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연령이나 유전자와 같은 일부 위험 요인은 변경할 수 없지만, 고혈압과 운동 부족과 같은 다른 위험 요인은 일반적으로 위험을 줄이기 위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역에 대한 연구로 인해 위험도가 가장 높은 항목을 탐지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치매예방, 알츠하이머예방을 위한 방법

운동과 식이요법

규칙적인 신체 운동은 알츠하이머와 혈관성 치매의 위험을 낮추기 위한 유익한 전략일 수 있습니다.
운동은 뇌의 혈액과 산소의 흐름을 증가시킴으로써 직접적으로 뇌세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려진 심혈관 이점 때문에 의학적으로 승인된 운동 프로그램은 전반적인 건강 계획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현재의 증거는 심장 건강에 좋은 식습관이 뇌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식사는 설탕과 포화지방의 섭취를 제한하고 과일과 야채, 그리고 전곡을 많이 먹는 것을 포함합니다.
어느 누구도 최고의 식습관은 없습니다.
연구되었고 이로울 수도 있는 두 가지 식단은 DASH와 지중해 식단입니다.
DASH 식단은 야채, 과일, 무지방 또는 저지방 유제품을 강조합니다.
전곡, 생선, 가금류, 콩, 씨앗, 견과류 그리고 야채 오일을 포함합니다.
그리고 나트륨, 단 음료와 빨간 고기를 제한합니다.

지중해식 식단은 비교적 적은 양의 붉은 고기를 포함하고 전곡, 과일, 야채, 어패류, 견과류, 올리브 오일 그리고 다른 건강한 지방을 강조합니다.

사회적 연결과 지적 활동

많은 연구들은 우리가 나이를 먹으면서 강한 사회적 연줄을 유지하고 정신적으로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인지 저하와 치매,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전문가들은 이 협회의 이유에 대해 확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사회적, 정신적 자극이 뇌의 신경 세포 사이의 연결을 강화시키는 직접적인 메커니즘 때문일 것입니다.

두부 외상

미래의 알츠하이머 병과 심각한 머리의 외상 사이에는 강한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부상이 의식 상실을 수반하는 경우입니다.
여러분은 머리를 보호함으로써 알츠하이머의 위험을 줄이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안전 벨트를 착용합니다.
•스포츠에 참가할 때 헬멧을 사용합니다.
•낙상에 주의합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