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호셰프 쿠킹 클래스 – 두부 수제버거, 막걸리 모이또
두부버거레시피
메뉴 레시피가 제공된다. 이날 발표회에는 시민단체인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 부산여성소비자연합, 학교를 사랑하는 모임, 레시피. 프리미엄 두부 버거 등이다. 연포두부를 활용해 개발한 건강식 ‘양주 연포죽’을 신 메뉴로 선보인다.
1등은 찌개를 활용한 ‘다담은 두부버거’를 만든 이희정 씨가 차지했다. ‘게으른 주부’라 자칭하는 김 씨는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만들기 쉬운 레시피로 입맛 까다로운 딸. 오늘은 현경이를 위해 ‘두부 참치버거’를 만들었습니다.
두부버거레시피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을 활용해 아이 입맛을 사로잡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울진의 초중고교생들이 젊은 스님들 보다 이제 더 좋아한다. 제품 모두 국내산 두부를 사용했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캡처 이연복 셰프는 "매콤한 불닭볶음과 고소한 닭튀김, 달걀찜과 연두부 튀김을 준비한다"고 소개했다. 셰프의 레시피로 마무리된다. 리얼푸드 초창기 버거 하나였던 메뉴는 진화를 거듭했다.
두부버거레시피 이에 성조숙증을 진료하는 서정한의원 성장클리닉 박기원 원장은 여학생에게는 감자버거를 남학생에게는 두부과자를 추천 음식으로 꼽았다. 2주간의 치열한 온라인 레시피 공모 예선을 거쳐 최종 선정된 17명의 본선 진출자들은 자신만의 야식 요리 레시피를 뽐냈다. 짬뽕 레시피를 적용한 이색 제품이다.
이처럼 ‘채식’이 주요 식문화로 자리잡음에 따라 베지테리언을 위한 다양한 레시피와 식품이 개발, 판매되고. 부드러운 두부를 향긋한 코코넛 커리 소스로 볶아낸 요리다. 제품 모두 국내산 콩을 사용했다.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 사는 배희정 씨는 두부 스테이크로 만든 채식 버거 레시피로 부산YWCA가 최근 실시한 ‘감 있는 엄마의 레시피 공모전’에서 1등 대장금상을 수상했다.
이처럼 ‘채식’이 또 하나의 주요 식문화로 자리잡음에 따라 베지테리언을 위한 다양한 레시피와 식품이 개발. 부드러운 두부를 향긋한 코코넛 커리 소스로 볶아낸 요리이다. 세상 온갖 음식의 향연이 머릿속에 펼쳐지는 출출한 밤.?치킨, 피자, 버거 다 좋지만 부담 없이 속을. 엠파나다라는 이름이?과카몰리처럼 입에 착 붙기까진 아직 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