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고지혈증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

고지혈증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

고지혈증은 무엇입니까?

고지혈증은 혈액에서 비정상적으로 높은 지방(lipids)의 수치를 나타내는 의학 용어입니다. 혈액에서 발견되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의 지질은 트리글리세리드와 콜레스테롤입니다.

트리글리세리드는 여러분의 몸이 에너지를 필요로 하지 않는 여분의 칼로리를 저장할 때 만들어집니다. 그것들은 또한 붉은고기나 전지방 유제품과 같은 음식에서 여러분의 식단에서 직접 나옵니다. 정제 설탕, 과당, 그리고 알코올이 많이 함유된 식단은 트리글리세리드를 증가시킵니다.

콜레스테롤은 몸 안의 모든 세포가 그것을 사용하기 때문에 간에 자연적으로 만들어집니다. 트리글리세리드와 비슷하게, 콜레스테롤은 달걀, 붉은 고기, 그리고 치즈와 같은 기름진 음식에서도 발견됩니다.

고지혈증은 일반적으로 높은 콜레스테롤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록 높은 콜레스테롤이 유전될 수 있지만, 이것은 종종 건강에 좋지 않은 생활 방식의 선택들의 결과입니다.

고지혈증증상

고지혈증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처음에 고지혈증증상을 알 수 없습니다.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언젠가는 그 효과를 알아차릴 수 있을 것입니다

콜레스테롤은 트리글리세라이드나 다른 지방과 함께 여러분의 동맥 안에 축적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이 통과하기 더 어려워집니다. 혈압이 올라갈 수도 있어요.

또한 축적되면 혈전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혈전이 터져서 심장으로 이동하면 심장마비를 일으킵니다. 뇌에 들어가면 뇌졸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원인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이 만드는 지방의 한 종류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먹는 것에서도 나올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포화 지방, 트랜스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치즈
• 계란 노른자
• 건조 및 가공식품
• 아이스크림입니다.
• 페스트리즈
• 붉은고기

운동을 많이 안 하나요? 그것은 여러분의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는 여분의 파운드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여러분의 콜레스테롤 수치도 종종 올라갑니다.

가족성 고지혈증은 그 상태를 가족으로 부터 물려받은 사람들에게서 나타며 매우 높은 콜레스테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어렸을 때조차도 심장마비를 일으킬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정에서 하는 고지혈증치료방법

라이프스타일 변화는 가정에서 고지혈증치료 관리하는 열쇠입니다. 고지혈증이 유전되더라도(가족 결합 고지혈증) 생활습관 변화는 여전히 치료에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이러한 변화만으로도 심장병이나 뇌졸중과 같은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기에 충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미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생활 방식의 변화는 그들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심장건강에 좋은 식사를 합니다 – 건강한 지방, 오메가3, 식이섬유, 과일과 야채를 많이 섭취하도록 합니다.
▲비만라면 살을 빼서 체중을 줄여줍니다.
▲적당한 신체활동을 해줍니다.
▲담배를 피우고 있다면 금연을 합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