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김무침레시피

김가루무침 ( Seasoned seaweed )

김무침레시피

1 김 2장을 맞닿게 해서 비빈다. 백종원이 건어물 활용 레시피와 함께 다양한 꿀팁을 선사하며 다시 한번 ‘백선생’의 위엄을 입증했다 더불어 송재림이 선택한 재료인 김을 가지고는 초간단 김무침을 선보였다. 3월~4월 이른 봄에 나는 풋마늘의 효능과 레시피를 농촌진흥청을 통해 알아본다.

특히 그는 매콤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인 멸치김볶음 양념 비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집밥백선생’ 초간단 김무침 레시피 공개 ⓒ tvN 백종원 선생님이 꿀팁을 전수했다. 오늘의 메뉴는 등갈비구이, 마요네즈 참치 샐러드, 삼색주먹밥, 양배추 김무침, 치즈 달걀말이, 감자채피자. 레시피는 이미 8주 전에 다 정해졌지만 또 다른 의견이 있으면 수정하기도 한다.

김무침레시피

지난 30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교양프로그램 ‘알토란’에서는 ‘쉽게 차리는 속풀이 밥상’ 편으로 김무침, 멸치김볶음, 콩나물동태찌개, 호박죽 레시피를 공개했다. 밥도둑 ‘김무침’ 레시피가 화제다. 양념장 재료는 참기름, 설탕, 멸치액젓, 깨소금을 준비한다.

‘알토란’ 김무침, 멸치김볶음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달 30일 방송된 MBN ‘알토란’ 198회는 ‘쉽게 차리는 속풀이 밥상’ 편으로 꾸며졌다. 간장 양념에 김무침처럼 무쳐 먹는 조리법이 일반적이다.

김무침레시피 ‘알토란’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김무침’과 ‘멸치김볶음’을 만들었다. 돋우는 김무침으로 대변신했다. 13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 출연한 백종원이 간단한 방법의 김무침 레시피를 소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달래 김무침 주재료인분 달래 50g, 김 2장 양념 재료 고춧가루 3, 액젓 1, 깨소금·참기름 약간씩 만들기 요리 시간 20분 달래는 뿌리쪽을 깨끗하게 다듬어 씻어 4cm 길이로 자른다. 레시피는 아래와 같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땅콩조림, 양파조개젓무침, 김무침, 백김치, 오이소박이, 통 무김치. 사진 촬영을. 레시피가 남다르긴 하지만 내용을 알아보면 별 것 아닌데 재료 맛을 한껏 끌어낸다.

제주 해초는 좀 남다른 면이 있다. 풋마늘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