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D와칼슘

많아도 문제 비타민D, 햇빛으로 충분

비타민D와칼슘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을 흡수하는데 꼭 필요한 요소로, 태아의 뼈와 치아를 생성하는데 영향을 미친다. 세계보건기구는 모든 임신부에게 철·엽산 섭취를 강력히 권장하고 있지만 칼슘·비타민A는 섭취가 매우 부족한 일부 지역의 임신부에게만 권장한다. 골절 환자의 영양관리에서는 영양 지원의 중요성과 환자 모니터링을 강조했고, 골절 예방을 위해 칼슘과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할 것을 권장했다.

이 제품의 성분은 총 11가지로 칼슘, 비타민D, 프로폴리스가 주원료로 함유되어 있다. 칼슘·단백질·비타민이 도움 돼 골다공증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해서는 칼슘이 풍부한 식품을 하루 2~3회 섭취하고, 소금을 적게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비타민D와칼슘

다만 성장기 아이를 위한 비타민 D 제품을 고를 땐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따져 골라야 하겠다. 10월에 잡은 삼치는 살에 기름이 올라 가장 맛있을 때다. 뼈가 다소 약한 정도이거나 골 손실을 예방하려면 칼슘이 흡수되어 뼈로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타민 D와 칼슘을 함께 복용할 필요가 있다.

가장 중요한 원인은 연령 증가에 따른 호르몬 변화와 칼슘ㆍ비타민 대사 저하, 운동부족입니다.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에는 여성호르몬제, 선택적 여성호르몬수용체 조절제, 조직선택적 여성호르몬 복합제, 티볼론, 데노수맙, 비스포스포네이트, 부갑상선호르몬, 비타민 D, 비타민 K2 등 다양하다. 술알코올은 뼈세포 형성과 칼슘 흡수에 영향을 미치므로 되도록 자제해야 한다.

비타민D와칼슘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에는 여성 호르몬제, 선택적 여성호르몬수용체 조절제, 조직선택적 여성호르몬 복합제, 티볼론, 데노수맙, 비스포스포네이트, 부갑상선호르몬, 비타민 D, 비타민 K2 등 다양하다. 비타민 D는 칼슘 대사를 조절해 체내 칼슘 농도의 항상성과 뼈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관여한다. 이 외에도 단백질, 지방, 칼슘, 인, 나트륨, 칼륨, 비타민A·B·D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 단호박 삼치 조림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 삼치에는 비타민 D와 칼슘이 풍부하다. 부족해지면 구루병, 골연화증, 골다공증 등의 위험이 커질 수 있다. 또한 등푸른 생선의 풍부한 비타민D가 칼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뼈를 더욱 건강하고 젊게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정어리는 뼈의 구조를 강화시키는 미네랄인 인도 많이 함유돼 있다. 걷기, 줄넘기, 달리기와 같은 체중 부하 운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