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연근전레시피

연근전 맛있게 만드는법 –

연근전레시피

여경래 셰프 역시 “명란 연근전은 처음 본다”면서 김수미표 레시피를 칭찬했다.  이처럼 독특한 요리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바싹불고기·연근조림·곤약잡채 이틀 후면 추석이다.

특히, 첫 방송에서 고사리굴비조림과 명란연근전 레시피를 공개, 이정도’ 적당히’ ‘요정도’ ‘그정도’ 등의 눈대중 레시피로 시청자의 이목을 사로잡으면서, 든든한 밥 상이 완성됐다. 셰프 3인은 직진 본능과 눈대중 레시피의 스승 김수미를 따라 우여곡절 요리를 이어갔다. ‘수미네 반찬’ 김수미가 ‘고사리 굴비 조림’과 ‘연근전’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연근전레시피

다진 고기와 명란젓을 넣어 만든 것으로 색다른 레시피에 모두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6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연근전 레시피를 공개하는 김수미의 모습이 그려졌다. "후추도 알아서 넣어라"며 고기를 다졌다.

명절요리로는 들깨미역떡국, 더덕너비아니, 삼색나물, 간단산적, 고추전, 비지연근전, 애호박완자전, 닭고기연근전, 빈대떡, 육전, 메밀참나물전병, 팬잡채, 고추잡채, 오리구절판 등의 레시피를 설명한다. ‘일본 특집’에서 선보이는 수미네 반찬 가게는 막김치, 묵은지볶음, 강된장, 연근전 등 다양한 메뉴들을 준비한다. 여경래 셰프 역시 "명란 연근전은 처음 본다"면서 김수미표 레시피를 칭찬했다.

연근전레시피 그는 연근을 데쳐서 돼지고기와 함께 부쳐 연근전을 만드는 레시피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엄마의 손맛은 계량할 수 없지만. 연근이 투명해지기 전 중간불로 줄이고 고추장 양념을 넣어 골고루 섞는다. 김수미가 두 번째로 알려준 레시피는 연근전. 다른 연근전과 달리 연근 구멍 사이에 고기소 혹은 으깬 명란젓을 넣는 것이 특징이다.

두 번째 반찬으로 연근전을 만들며 김수미는 “마늘은 이만치 넣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국의 맛이 그리울 재일 교포들에게 ‘엄마의 손맛’을 보여줄 예정이다.

마라탕 레시피를 알아보기 전 마라탕 조리에 필요한 준비물을 정리해보자. 마라탕 조리를 위해 사용되는 재료는 다음과 같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