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위암 예방법 좋은 음식은?

위암을 예방하는 방법

위암을 예방하려면 생활습관의 개선이 요구된다.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짠 음식을 많이 섭취한 사람은 적게 섭취한 사람보다 위암 발병 위험도가 5배 더 높다.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위암 위험률이 5~5배 높다.

일명 ‘내과 3대 암’ 이라고 불리는 위암은 맵고 짠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발병률이 높은 암중 하나다. 이에 위암 환자는 입원 중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조금씩 자주 많이 씹어서 천천히 먹는 것이 기본이다.

그렇다면 위에 좋은 현명한 식습관은 무엇일까?

위암을 예방하려면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한다. 보충제가 아닌 음식이나 제철 채소나 과일로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음주와 흡연은 멀리하고, 염분이 많은 음식 또한 피하는 것이 좋으며, 나물, 양파, 양배추, 홍삼 등 위암에 좋은 음식을 평소 꾸준히 섭취하면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잘못된 식습관에 외부에서 탄 음식, 음주 등 몸에 나쁜 회식을 즐기면 위암에 노출될 수 있다. 녹황색 야채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을 충분히 섭취한다.

차가버섯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 위암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소화관 중 소화가 아직 되지 않은 상태의 음식물이 가장 오래 머물러 있는 장기인 만큼 음식물 중에 포함된 발암 물질들이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장기이기 때문이다. 위암 예방을 위해서는 음식 섭취부터 조심해야 한다.

위암에좋은음식은 황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 해조류를 예로 들 수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염분 섭취량은 꽤 높은 편이다. 짠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은 적게 먹는 사람보다 위암 발병 위험이 5배 높다.

해당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위 내시경을 받는 것은 물론, 평소 맵고 짠 음식은 피하고 위암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위암의 수술 후 관리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