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지용성비타민종류

임신부에게 특히나 중요한 수용성 비타민 엽산.

지용성비타민종류

비타민이나 미네랄을 섭취할 때는 포장이 다른 종류의 것이라도 어떤 영양성분이 있나 확인하고 중복되는 영양성분이 있는지도 꼭 확인해야 한다.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의 한 종류로 뼈의 발달, 성장과 유지에 필수적인 칼슘의 흡수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일종의 스테로이드 호르몬이라고 할 수 잇다.

지용성 비타민은 열에 강해 요리를 해도 손실률이 적고 수용성은 물에 녹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비타민A가 결핍될 경우 야맹증, 각막건조증 등을 일으킨다. 5060 포세이돈 포 맨은 50대 남성들의 종합 영양제로 글루코사민을 중심으로 베타카로틴, 비타민b, C 등 다양한 수용성, 지용성 비타민 종류가 함유되어 있어 장년 남성들의 영양 밸런스와 관절 건강을 함께 고려하였다.

지용성비타민종류

비타민의 종류와 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비타민 총 집합 비타민은 총 13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비타민A를. 이에 배설된 양을 대체하기 위해 보통 지용성보다 더 많이 먹는 것이 좋다. 비타민 D는 지용성 비타민의 한 종류로 칼슘 대사를 조절해 체내 칼슘 농도의 항상성과 뼈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관여하고 세포의 증식 및 분화의 조절, 면역기능 등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타민 종류로는 비타민B 복합체와 비타민C, 그리고 비타민A·D·E·K 등이 있다. 또한 비타민은 기름에 녹는지에 따라 지용성과 수용성 종류로 나누어지며, 지용성 비타민은 열에 강하여 요리를 해도 손실률이 적고 수용성은 물에 녹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비타민 D는 지용성 비타민의 한 종류로써 신체 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칼슘 대사를 조절하여 체내 칼슘 농도의 항상성과 뼈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관여하고 있다.

지용성비타민종류 이를 해결하기 위해 티아민을 지용성으로 바꿨는데, 대표적인 것이 ‘벤포티아민’과 ‘푸르설티아민’이다. 비타민C의 효능으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좋은 지방 vs 나쁜 지방, 골라 먹는 법 몸에 꼭 필요한 지방이지만, 지방은 종류에 따라 성격이 다르다. 항산화 효과가 있어 피부에도 좋은 비타민은 수용성, 지용성 등 그 종류에 따라 효능이 각각 다르다. 비타민종류는 크게 지용성, 수용성으로 나뉘며, 종류로는 비타민A 및 B, B6, C를 비롯해 D, E, K 등이 있다.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A와 E는 지방을 먹어야만 몸에 잘 흡수된다. 기름에 잘 녹기 때문에 식사 직후 먹으면 흡수가 잘 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