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약초
간에좋은
지난 25일 방송된 ‘내몸사용설명서’에서 소개한 새싹보리분말이 해독다이어트 및 간 기능 개선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돼 화제다. 또 녹차는 간에 좋은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지만 한꺼번에 먹으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뱅크 영지버섯은 피를 깨끗이 하고 독소를 배출시킨다.
특히 지방간에 좋은 근력 운동은 효과적이다. 벌나무는 간염, 간경화, 지방간, 간암 등에 치료 효과가 있다.
간에좋은
지방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간 건강을 위해선 평상시 음주를 삼가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뱅크 잦은 술자리와 비만, 스트레스 등으로 지방간이 생긴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하나가 ‘간 질환’이다. 식물성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벌나무는 간 해독과 간의 열을 내려주는 효과 등으로 간 보호 효과가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어 간 영양제, 간 회춘제라고도 불린다. 지방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운동도 꼭 필요하다.
간에좋은 대하도 제철을 맞이하여 종종 추석 명절 선물로 보내지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도와 간 기능 저하를 막아준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인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 있어 간 해독에 이로우며 비만 및 암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 먹기 좋은 수산물은 ‘대하’이다.
이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술을 지양하고 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되 상태에 따라 운동을 병행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간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간에 좋은 음식 등을 섭취하고 운동을 하는 등의 생활 중의 노력이 필요하다. 간암을 비롯한 간 질환은 조기에 특별한 증상을 발견하기 힘들다.
굴은 그 밖에도 아연 또한 풍부하여 면역력에도 좋다. 약초를 연구하는 ‘자연과건강’에서 간에 좋은 음식 효능과 지방간에 좋은 차 및 간 영양제 등 건강식품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