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회. 함안 파수곶감 밥상 (2016.12.14,수)
경남비타민씨
경남제약 측은 “레모나는 비타민B군을 함유해 분말의 색이 노랗다”며 “세립매우 잔 알갱이을 코팅할 때 특수 처리과정을 거쳐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게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비타민제 한 가지는 뉴란스플러스정이고 다른 한 가지는 경남비타민씨정이다. 중국 관광객들이 레모나를 찾자 생산량을 늘렸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같은 달 명문제약의 붙이는 멀미약 키미테는 38∼41%가 올랐으며 앞서 지난해 8월 경남제약 비타민씨는 무려 100%가 뛰었다. 이번 공모전은 ‘경남비타민씨’의 가족사랑캠페인의 일환으로, 평소 쉽게 마음을 표현하지 못했던 부모님에게 사랑의 편지로 마음을 전한다는 핵심 메시지가 발단이 됐다. 또 같은 달 명문제약의 붙이는 멀미약 키미테는 38∼41%가 올랐으며 앞서 지난해 8월 경남제약 비타민씨는 무려 100%가 뛰었다.
경남비타민씨
경남제약은 지난해 ‘경남비타민씨’ 등 다른 의약품 생산은 모두 줄였지만 레모나 생산만큼은 오히려 더 늘렸다. 2003년 녹십자가 인수한 경남제약은 레모나,비타민씨정,PM정 등의 일반의약품을 판매,지난해 310억2300만원의 매출을 올렸으나 6200만원의 적자를 냈다.
뉴란스플러스정은 비타민A와 비타민D를 제외한 비타민 혼합약품이다. 미백 주름 전문 기능성 화장품 ㈜라펜대표:안도림, www.rapern.com이 1일 경남 창원시. 라펜 비타민 씨 스팟소스가 위생교육에 참여한 피부미용업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경남비타민씨 올 3분기까지 ‘레모나’를 포함해 씹어먹는 ‘레모나헬씨’, 어린이 영양제 ‘레모나키튼’, 비타민 단일성분 제재 ‘경남비타민씨정’ 등 비타민 품목으로 약 16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뉴마겐정, 경남비타민씨정 등은 일주에 대한 시험을 실시하지 않고 시험성적을 작성하고, 원료측량을 실시하지 않고 실시한 것처럼 제조기록서를 사실과 다르게 작성해 약사법 위반혐의로 행정처분을 받게됐다. 지난해 310억2천300만원 매출, 18억1천900만원의 영업이익을 냈으며 순손실 6천200만원을 기록했다.
그만큼 비타민시장에서 인지도도 높은 편이다. 한 알에 비타민C 1000㎎을 담은 ‘경남비타민씨정1000㎎’은 고함량 비타민C로 대한민국 약전의 기준 및 규격에 따라 엄격한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생산된 일반의약품이다.
또 경남제약은 순수 고함량 비타민C 제품인 ‘경남 비타민C 1000mg’을 판매하고 있다. 경남제약대표 이희철이 사단법인 열린의사회에 비타민씨 정 등 의료봉사 활동에 필요한 의약품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