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남자 종합 영양제 선택 가이드

남자 종합 영양제 남성이 선호하는 영양제

  1. 종합비타민, 미네랄제 오메가3, 자양강장제
  2. 비타민B군, 비타민D군, 프로바이오틱스
  3. 눈영양제
  4. 간영양제

 

남성을 위한 추천 건강기능 식품 인기순위

  1. 녹십자웰빙 프리미엄 코엔자임Q10
  2. MegaFood 부신 스트랭스
  3. 뉴트라라이프 오메가3 마이티 90캡슐
  4. Source Naturals 아연
  5. eclectic institute 쏘팔메토 600 mg
  6. Dr. Mercola 소팔메토 위드 리코펜 30 리캡
  7. Irwin Naturals 긴자-플러스
  8. Renew Life 간 서포트 엑스트라 케어 허벌 디톡스 포뮬라
  9. Nature’s Answer 밀크 시슬 무 알코올
  10. SPASH 홍삼정 365

 

연령대별 추천 영양제

청소년기
이 시기에는 성장과 두뇌 발달을 위한 영양소인 단백질이나 칼슘이 필요하다. 미네랄인 칼슘은 비타민D에 의해 흡수율이 증가하기 때문에 두 영양제가 같이 들어있는 종합비타민제를 섭취하면 좋다. 뼈의 구성 성분인 비타민K도 건강한 뼈의 성장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청소년에게는 철분 섭취도 중요하며, 공부로 지친 눈의 피로를 덜어줄 눈 영양제나 비타민A를 챙겨먹는 것도 좋다.

30~40대 여성
여성은 30대부터 폐경기의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 골밀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 이때 중요한 영양소가 칼슘과 비타민D다. 피부 건강을 위해서 비타민A나 코엔자임Q10, 셀레늄, 비타민C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출산을 했다면, 피로가 많이 쌓이고 면역기능도 감소할 수 있어 아연 등 면역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영양제를 복용해야 한다.

30~40대 남성
이 시기에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시기다. 동시에 잦은 술자리와 흡연으로 피로가 가중된다. 이런 남성들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제는 피로회복과 간 기능 개선을 돕는 비타민C와 비타민E, 엽산, 아연 등이다.

50대 이상 여성
이 시기에는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갱년기 우울증과 골다공증이 심해진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셀레늄, 비타민C, 비타민E 등을 섭취하면 좋고, 이소플라본, 칼슘, 비타민D, 비타민K, 마그네슘 등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도 자주 복용해야 한다.

50대 이상 남성
체력이 점차 떨어지는 시기다. 특히 이 시기에는 전립선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늘어난다.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줄이는, 비타민E나 셀레늄, 아연, 엽산 등을 섭취해주면 좋다.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좋은 홍삼 등 자양강장제 섭취도 추천된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2/26/2017122601926.html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