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노인음식

EBS 뉴스G_ep.136 고단백 아침식사가 건강을 지킨다_14.07.16

노인음식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노인들에게 따뜻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흥겨운 민요와 농악 공연 등이 어우러져 높은 호응을 얻었다. 개막작인 손숙 주연의 ‘꽃손’을 비롯해 13개국에서 출품한 22개 작품을 무료로 만날 수 있습니다. 동서발전은 먼저 사랑의 한가위 정을 함께 나눠요 행사를 통해 울산 동구 남목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송편, 과일, 전 등 추석 명절 음식과 부식 재료를 포장해 울산 동구 지역의 독거노인 100여 명에게 전달했다.

코미디언 송은이가 매니저로, 이연복이 메인 셰프로 활약한다. 9월 26일 방송된 KBS 1TV ‘주문을 잊은 음식점’에서는 경증 치매 노인 5인이 직접 이틀간 음식점을 운영하는 모습이 담겼다. 또한 적중면 여성봉사단체에서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노인들에게 대접하고, 노래자랑 및 초청가수 공연, 경품 추첨, 어르신 훌라후프 돌리기대회 등으로 흥겨운 시간을 더했다.

노인음식

전체 노인 중 ‘충분한 양과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비율은 절반에도 못 미쳤다. 따라서 노인이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때에 먹어 기초체력을 다지고 면역력을 높여야 한다. 담은 <서울노인영화제>가 열립니다.

순창군이 치아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어려운 노인과 장애인에게 의치지원 사업을 시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황숙주 순창군수 공약사업으로 2012년부터 시행한 이 사업은 지난해까지 320명이 혜택을 받았다.

노인음식 독거노인들을 위한 추석 음식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은 추석을 맞아 지난 19일 서울 마포구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노인 100여명에게 명절음식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송은이가 경증 치매 노인과 함께 음식점을 운영하며 느낀 바를 밝혔다.

호텔신라의 ‘맛있는 제주만들기’ 캠페인에 참여한 식당 주인들이 19일 제주 서귀포시 대표경로당에서 지역 어르신과 홀몸노인 100여 명에게 갈비탕 등 직접 만든 음식을 제공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