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데미글라스소스

쉐프가 공개하는 오믈렛 소스를 만드는 법

데미글라스소스

31일 밤 방송된 케이블TV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 시즌2’이하 ‘집밥 백선생2’에서는 소시지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법이 소개됐다. 시즌1에서도 선보였던 함박스테이크는 데미글라스 소스가 아닌 토마토커리를 베이스로 만든 소스와 곁들여졌다. 달걀 프라이도 아쉬웠다.

이날 백종원은 경양식 돈가스의 맛을 살리는 데미글라스 소스에 대해 "일단 루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기와 곁들이는 양념으로는 천일염과 구운 마늘 소금, 데미글라스 소스를 준비한다. 가장 기본적인 스테이크 소스인 데미글라스소스는 구운 육류의 뼈와, 향신료 등을 넣고 끓인 육수를 졸여 만든 갈색 소스다.

데미글라스소스

‘요리조리’팀이 출품한 ‘강황밥과 데미글라스 소스를 곁들인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도 새로운 시도로 주목 받았다. 오므라이스 때도 그랬지만 베지버거 역시 소스 맛이 환상적이다.

와인이 걸쭉해지면 데미글라스 소스를 1큰술 넣어준다. ⑤ 데미글라스 사과소스는 토마토 퓨레와 우스터 소스, 데미글라스 소스, 사과농축액, 꿀, 조리 술을 넣고 약불로 2~3분 끓여내 완성한다. 4일 밤 9시40분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추억을 자극하는 경양식의 대명사 ‘돈가스’ 특집으로 꾸며졌다.

데미글라스소스 소시지 야채볶음에 넣을 데미글라스 소스는 프라이팬에 밀가루를 크게 한 숟갈, 식용유를 세 숟갈 넣은 뒤 중불에 볶아준다. 데미글라스 소스는 고기와 어울리는 갈색 소스의 대표로 기본 스테이크 소스라 할 수 있다. 먼저 백종원은 프라이팬에 밀가루와 식용유를 1 대 1 비율로 넣고 볶기 시작했다.

또한 고기와 곁들이는 양념으로는 천일염과 구운 마늘 소금 그리고 데미글라스 소스가 준비되는데 R고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데미글라스 소스의 풍미가 일품이다. 이 외에도 ‘요리조리’팀이 출품한 ‘강황밥과 데미글라스 소스를 곁들인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는 쌀밥은 흰색이라는 고정관념을 벗어난 새로운 시도로 주목 받았다. 이밖에 ‘요리조리’팀이 출품한 강황밥과 데미글라스 소스를 곁들인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는 쌀밥은 흰색이라는 고정관념을 벗어난 새로운 시도로 주목 받았다.

밀가루와 버터를 1대 1의 비율로 섞고 골고루 저어가면서 갈색이 될 때까지 볶으면 루가 완성된다. 팬 위에 밀가루 두 스푼, 여기에 밀가루와 동일한 양의 식용유를 넣고 볶아준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