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마파두부소스

마파두부 만드는 법, 짧은 시간 안에 완성하는 맛있는 마파두부에요

마파두부소스

박명수는 마파두부에 대한 애정을 끊임없이 드러내며 "마파두부에 찍어 먹어봐라"고 즐거워했다. 한편, 한글 최초의 음식조리서인 ‘음식디미방’ 코너에서는 난면을 만들어본다. 두부, 돼지고기 다진 것, 소스, 고추, 파가 있다"고 요리했다.

라멘용 생면을 삶은 후 볶은 마파 소스를 얹어준다. <녹취> "마파두부 나왔습니다. 이번 신제품 2종 출시로 CJ제일제당 다담은 기존의 정통된장 찌개양념, 순두부 찌개양념 등 찌개양념 6종과 안동찜닭양념, 탕수소스의 조림볶음 2종까지 모두 10종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마파두부소스

다진 고기, 칵테일 새우를 볶던 팬에 미리 채썰어둔 목이버섯과 홍고추, 굴 소스, 두반장을 넣고 볶아준다. 남편은 20살부터 20년간 해왔다. 조리대 앞에 선 이연복은 마파두부의 고향, 사천 청두에서 “한국의 마파두부 소스를 응용한 요리”로 사천요리 대가에게 정면승부를 걸었다.

‘마파두부덮밥’ 소스는 고소하게 튀긴 두부와 돼지고기를 매콤한 사천식 스타일로 볶은 것이 특징이다. 사진tvN 멤버들은 샤먼 레스토랑의 주메뉴인 굴소스 볶음면도 맛봤다.

마파두부소스 불을 줄인 후 물 전분*을 붓는다. 다시마, 건새우 한 줌을 넣고 마파두부에 넣을 육수를 우려낸다. 마파두부 맛을 좌우하는 소스를 만드는 비법도 공개된다.

조리대 앞에 선 이연복은 마파두부의 고향, 사천 청두에서 "한국의 마파두부 소스를 응용한 요리"로 사천요리 대가에게 정면승부를 걸었다. 연두부를 깍둑 썰기 하여 넣어 주고 물 전분을 살살 넣어 농도를 맞춘다. 만들어 놓은 육수를 붓고 잘 저어준다.

또한 중국의 마파두부보다 소스를 좀 더 바짝 졸여내는 것이 우리식 마파두부의 특징이다. 대학로 ‘사이와세’ 마파두부와 함바그를 좋아한다면 마파두부 소스를 올린 ‘마파 함바그’를 먹어보는 건 어떨까. 대학로에 있는 ‘사이와세’는 일본 가정식에 행복을 담아 판매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