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무김치레시피

동치미 ( Korean radish water kimchi )

무김치레시피

> 가을 물김치 레시피 무를 세로로 자른 뒤 반달썰기 한다. 이어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시원하고 달큼한 ‘무’와 아삭한 ‘배추’의 만나 가을의 맛을 오롯이 담은 가을 물김치 레시피를 선보인다. 가지볶음 △대파김치찜 △대파불고기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가을 제철을 맞아 더욱 통통하고 아삭해진 무는 김치로 만들어서 먹으면 그 맛이 더욱 살아난다. MBN에서 방영된 ‘알토란’에서는 많은 요리연구가들이 집에서도 간단히 요리할 수 있는 파김치 레시피. 말아서 김치통에 담아 완성한다. 끓는 물 150mL에 메밀가루 20g을 넣어 저어가며 완성한 후 차갑게 식혀서 사용하면 된다.

무김치레시피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캡처 ◆고들빼기 김치 레시피 물 20컵, 소금 2컵, 간 바나나 2개를 넣고 고들빼기단를 넣고 3시간 절인다. 양파 1개, 바나나 2개, 마른 고추 2줌을 넣고 곱게 간다. 물김치’로, 살얼음 동동 입맛 돋우는 여름 ‘동치미’의 비법 레시피가 공개됐다.

배추 줄기 1kg을 무와 비슷한 길이로 손질한다. 총각무김치 레시피를 소개한다. ▲우럭매운탕 재료: 우럭, 무말랭이, 고추장, 된장, 고춧가루, 간장, 다진마늘, 무, 애호박, 대파, 양파 우럭을 비닐을 긁어 내고 배를 갈라 내장을 제거한다.

무김치레시피 명인은 "김치는 제철 재료로 담가야 제맛이다. 하려면 물 빼고 번거롭고 이러니까 요즘은 공장에서 만든다고 해서 집보다 더, HACCP 공장에서 만들기 때문에 굉장히 위생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총각무를 무 부분부터 1시간 절여준 후 무청 부분도 1시간을 절여준다.

삶은 물 2½컵 김치 양념 참기름 ½큰술, 설탕 1작은술, 후춧가루 ¼작은술 돼지고기 양념 간장·다진 파.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이고 있다. 레시피는 아래와 같다. 이날 방송에서는 우럭매운탕, 삼치구이, 꽃게무침, 다진고기 가지볶음, 대파김치찜, 대파불고기 만드는 방법이 공개됐다.

여름이 시작되면서 입맛을 살려주는 열무김치 레시피에 대해 궁금해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알토란’에서 김치 유산균의 활동성을 높이고, 깊은 맛을 내는 재료가 공개됐다 물 2컵을 냄비에 넣고 끓인 뒤 날콩가루와 밀가루가 담긴 볼에 물 1컵을 넣고 풀어준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