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무장아찌레시피

무장아찌무침 ( Korean Style seasoned radish Pickles )

무장아찌레시피

지난 4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63회는 ‘가을 식탁 해결사 무 완전정복!’ 편으로 꾸며졌다. 총각무장아찌,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낙지젓갈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양파장아찌 등을 직접 반찬으로 만들어 먹는 이들도 있다.

간장 1큰술, 물 3큰술, 맛술 1큰술, 레몬즙 1큰술을 잘 섞는다. 대파의 흰 줄기 부분과 새송이 버섯을 한입 크기로 썰고, 물 700ml, 진간장 500ml, 식초 250ml, 소주 100ml, 설탕 200g을 섞은 절임물에 담그면 개운한 대파 장아찌가 완성된다. 마지막으로 요리연구가 이보은은 국내 최초로 무장아찌를 일주일 만에 만드는 비법을 알려준다.

무장아찌레시피

그는 총각무의 알싸한 맛을 빼고 아삭한 식감을 살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대파 장아찌’ 레시피를 소개했다. 다시마를 꺼내 찬물에 담가 다시마 물을 만든다.

살림 9단의 만물상 매회 다양한 생활정보와 △고추장아찌 △코다리무조림 △깍두기 등 집에서도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는 ‘만물상’은 19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한다. 쑥국 우선 쑥을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준비한다. 대파장아찌, 미나리오징어초무침 레시피를 소개했다.

무장아찌레시피 양파고추장아찌, 비빔국수, 오이물김치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봄동무침 레시피를 공개했다. ▶무밥·무장아찌 등 다양한 레시피 소개 매년 명절이면 각종 고칼로리 음식으로 자신도 모르게 과식하기. 있는 ‘무 보약반찬 한상차림무장아찌, 무장아찌 무침, 무장아찌 물김치’을 준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보리고추장, 섞박지, 총각무장아찌, 낙지젓갈의 레시피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방송에 소개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활용한 ‘대파김치’와 ‘대파장아찌’를 선보였다.

이경애는 "간장 비율 2, 맛술 1, 맛술이 없을 때는 소주로 대체하고 설탕과 올리고당은 취향만큼 넣어라"고 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