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바닐라익스트랙

No.7 바닐라 익스트렉트 By.Der natur (바닐라 시리즈 3)

바닐라익스트랙

바닐라익스트랙이 있다면 살짝 넣어도 좋다. 톰앤제리 준비물: 계란 6개, 버터 200g, 바닐라 익스트랙 1티스푼, 설탕 2 1/4컵, 럼, 우유, 클로브, 시나몬, 넛맥 같은 향신료 계란의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각각 다른 볼에 담아둔다.

머랭 표면에서 윤기가 돌고 거품기를 들어 올렸을 때 뾰족한 새부리 모양이 나면 완성된 것이다. 이는 곧 미국식 베이커리의 특징이기도 하다. 요즘 대전야구장이 호황이다.

바닐라익스트랙 크림을 짤주머니에 넣고 슈 바닥에 작은 구멍을 뚫어 속을 채워주면 달콤한 슈 완성이다. 바닐라 익스트랙 한 스푼 넣어 향을 추가해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바닐라 익스트랙은 3~4병씩 쟁여둬야 안심이 되죠.” 박칼린이 만든 쿠키는 일반적인 쿠키와 달리 부드럽고 촉촉하다.

설탕과 바닐라 익스트랙 한 스푼을 넣고 계란 한 개와 노른자 한 개를 더 넣고 섞어주자. 여기에 레몬껍질을 갈아 넣어주거나 레몬즙을 넣어 향을 추가시킨다. 마카롱 속을 채울 버터크림은 냄비에 달걀 노른자와 우유 설탕과 소량의 바닐라 익스트랙을 섞어 끓여준 것을 체에 걸러 식힌 후, 버터와 함께 다시 한 번 섞어 간단하게 만들어주면 된다. ■ 재료 물 400ml, 판 젤라틴 15장, 설탕 600g, 바닐라 익스 트랙 2t, 슈거파우더 2/3컵, 옥수수분말 2/3컵 ■ 만드는 법 넓은 볼에 물 200ml를 담고 판 젤라틴을 넣어 5분간 불린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