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바지락죽레시피

바삭바삭 튀김옷에 탱글탱글 바지락이 송송! 바지락전

바지락죽레시피

티브이데일리 ‘2TV 생생정보’에 냉이로 만든 봄철 요리 레시피가 공개됐다. 특히 부안의 대표 바지락죽 업체인 ‘김인경 뽕잎 바지락죽’의 레시피를 지원받아 부안 바지락죽 전통의 맛을 구현했다. 대추생강청ㆍ김치제육볶음ㆍ고구마죽ㆍ고구마조림‧도토리묵밥 레시피가 눈길을 끌고 있다.

호박죽 레시피를 공개했다. 바지락조개로 육수를 낸 뒤 데친 낙지를 참기름에 살짝 볶아 육수를 넣고 죽을 쒔다. 바지락 조개죽 재료 쌀 1/2컵, 바지락 조갯살 100g, 소금 약간, 참기름 2, 물 3~4컵, 다진 당근·실파 약간씩 만들기 요리 시간 40분 쌀은 깨끗이 씻어 20분 정도 물에 불렸다가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바지락죽레시피

또 양동해 요리연구가는 “고 김대중 대통령께서 호박죽을 굉장히 좋아하셨다”고 말하며 늙은 호박죽 레시피를 밝혀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제육볶음 레시피를 소개한다. 전복 2마리, 중하 새우 3마리, 꽃게 1/2마리, 바지락 10개, 오만둥이미더덕 비슷한 해산물 10개, 팽이버섯. 뚝배기나 냄비에 무를 얇게 잘라 바닥에 깔고 오만둥이, 바지락, 게살과 함께 ‘2’의 육수를 넣고 끓인다.

만드는 ‘호박죽’ 레시피를 공개한다. 도토리묵밥의 맛의 핵심인 육수비법은 바로 콩나물과 바지락을 넣은 콩나물육수다. 차가버섯 김치죽은 김치와 콩나물, 홍합, 바지락 등이 들어간다.

바지락죽레시피 공식 홈페이지 ‘알토란’ 도토리 묵밥, 고구마 죽, 대추 생강청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은 전라북도 부안으로 떠나 바다마을식당바지락칼국수 7,000 바지락된장찌개 8, ‘황금레시피’는 농부밥상 어부밥상 냉이된장찌개 6,000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강동대로9길을 찾는다. 지자체로부터 추천을 받아 지역에서 나는 미꾸라지 시래기 바지락 뽕잎 쌀 등을 사용해 상품화한 게 특징이다.

포장지에는 부안참뽕임을 확인하는 마크가 새겨졌으며 260g 소포장이 4300원에 판매된다. 집밥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치의 칼칼함이 느껴지는데, 발암물질 해독을 돕는 건강죽이다.

갈아준 죽 형태의 음식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