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D 결핍 증상 12가지
비타민디결핍
20대 여성은 8%가 혈중 비타민 D 농도 결핍 상태㎖ 미만로 나타났다남성 1% 결핍. 비타민D는 뼈 건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또 하나 결핍과 부족에 대한 차이를 알아야 한다. 비타민D는 자외선을 쪼면 자연적으로 만들 수 있지만 현대인들은 주로 실내생활을 하기 때문에 비타민D결핍이 나타나기 쉽다.
칼슘결핍 예방, 임신·수유·발육·노년기 비타민D 보급, 뼈·치아 발육불량 및 구루병 예방 등의 적응증을 보유한 칼슘보충제 ‘칼트레이트 디 400’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비타민 디는 체내 칼슘 흡수를 도와 치아 건강과 뼈 성장에 관여한다. 현재 한국인의 비타민D결핍 증상이 90%를 육박하고 있는 가운데, 비타민D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스스로 섭취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비타민디결핍
한편 비타민D 결핍증의 진료인원이 최근 늘고 있는데, 특히 60세 이상의 노년층과 50~59세 사이의 중년층의 수치가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칼트레이트 디 400은 1정에 칼슘 600mg와 비타민 D 400IU를 함유한 ‘칼슘결핍 예방 및 임신·수유·발육·노년기 비타민D 보급, 뼈·치아 발육 불량 및 구루병 예방’의 적응증을 갖고 있는 칼슘보충제다. 이처럼 현대인들은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된 피로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는 비타민D 결핍을 의심해봐야 한다.
대부분 비타민 D 결핍 상태이기 때문에 골다공증 진단 후 약물치료 시작 전, 비타민 D 투여 3~6개월 후 약제. 위한 비타민 D 혈액검사가 보험급여 적용을 받는다. 비타민D 수치가 결핍되면 정상적인 뼈의 성장과 뼈 건강 유지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성장발육을 저해하게 된다. 비타민D결핍 증상의 예방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햇빛을 충분히 쐬는 게 중요하다.
비타민디결핍 비타민D의 하루 권장량은 50세 이하의 성인 기준 5㎍/일, 15세 이하의 어린이와 50세 이상은 10㎍/일이다. 연구 대상 전체의 4%인 약 686명이 비타민 디 결핍증에 해당됐으며, 5%가 비타민 디 부족 상태로 나왔다. 비타민D결핍 시에는 칼슘마그네슘영양제나 칼슘이 많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도 이를 흡수하는 데에 지장이 생기기 때문에 반드시 함께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당연히 햇빛을 통해 생성되는 비타민D가 부족할 일은 없어 보이지만, 오히려 여름철 비타민D 결핍 증세를 호소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를 방치하면 비타민D결핍 및 부족증상이 나타날 뿐 아니라 골다공증원인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 또한 염증을 완화시키고 항균 작용을. 대표적인 비타민디 부족 증상은 골격계 질환이다.
비타민D 수치가 결핍되면 정상적인 뼈의 성장과 뼈 건강 유지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성장발육에 지장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