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박사

국립 암센터 명승권 박사, “비타민C 고용량 요법 반대한다!” _채널A_논리로풀다 시즌2 7회

비타민박사

영국 브리스톨대학의 마리아 매그너스 박사와 연구진은 비타민 D 생성 및 대사와 관련한 유전자적 변이가 자간전증 및 임신성고혈압 위험에 영향을 줄 수 있는지를 조사했다. 건강식을 고수하기에는 시간과 비용이 더 많이 드는 상황에서 블룸버그 박사는 해결책이 종합비타민이라고 강조했다. 탈모 치료에 있어 두피와 모발에 콜라겐을 생성시키기 위해서는 비타민C의 공급이 효과적이다.

비타민 K를 많이 연구한 Vermeer 박사에 의하면, 비타민 D 부족이 흔하듯이 비타민 K특히 K2 부족 역시 매우 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비타민D가 임신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멈포드 박사는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미국 자연치료 의료협회의 티모시 브랜틀리 박사는 "비타민은 단독이 아닌 팀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실험실에서 만든 비타민은 신체를 딜레마에 빠뜨릴 수 있다"고 언급했다.

비타민박사

투데이에 따르면 호주 웨스트미드 의학연구소 심장 재활 전문의 제임스 충 박사는 비타민D3가 심부전 진행을 차단하는 쥐 실험 결과를 발표했다. 비타민C는 인체에서 생성되지 않는다. 젠킨스 박사는 비타민이나 미네랄 영양제를 섭취에서 얻는 이득은 없음을 지적하며, 건강한 식단으로 적정량의 비타민과 미네랄만 섭취하는 것을 권장했다.

비타민을 꾸준히 먹은 아이들이 잔병치레가 줄었음을 확인한 염 박사는 어려운 이웃에 비타민을 나눠주기 위해 2013년 7월 비타민엔젤스 법인을 설립했다. 코프 박사는 “비타민 D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연관성을 다룬 4편의 관찰 연구 논문, 3건의 무작위 대조군 설정 임상시험, 기타 관련 자료를 종합 분석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비타민박사 비타민이 부족하면 건강을 해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다만 비타민D 결핍이 복부에 지방을 쌓이게 했는지, 아니면 복부비만이 비타민D 결핍을 가져왔는지는 앞으로 연구해야 할 과제라고 라피크 박사는 덧붙였다. 멈포드 박사는 "비타민D가 임신 상태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미국 조지아 대학의 앨런 스튜어트 박사는 비타민D가 계절성 우울증의 직접적인 원인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다만 비타민D 결핍이 복부에 지방을 쌓이게 했는지 아니면 복부 비만이 비타민D 결핍을 가져왔는지는 앞으로 연구해야 할 과제라고 라피크 박사는 덧붙였다. 비타민D는 배아 생성과 태반의 발달을 돕는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그는 지적했다.

이외에 치매나 당뇨병과도 관련이 있다는 연구들도 나오고 있다. 이어진 강의에서는 수원 우리약국 약국장인 정지윤 박사가 ‘비타민&미네랄 ABC’를 주제로 발표 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