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B엽산

엽산 있는 음식을 먹어? 꼭 먹어야하는 이유 8가지

비타민B엽산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철분, 엽산, 비타민B6 제품으로 임산부 맞춤형 철분 제품이다. 건강에 좋은 지방과 마그네슘, 아연이 풍부하고 카로티노이드와 비타민E 등 항산화제, 고도 불포화지방산, 칼륨, 비타민B2, 엽산도 들어있다. 비타민B군 대사를 촉진하고 면역 및 생식기능을 강화하는 아연과 임산부 필수 영양소인 엽산 등이 포함된 비타민B 복합체이노시톨도 갖췄다.

연구 결과 A그룹이 난자 수를 감소시키지 않으면서 미숙한 난모 세포가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태아의 신경계결손을 예방, 유산 예방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엄마와 아빠가 함께 복용하면 좋다. 같은 휘발유로 높은 마력을 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뜻이지요. 당연히 힘이 나고 지치지 않게 됩니다.

비타민B엽산

엽산은 비타민 B군의 일종으로 섭취가 부족하면 기형·빈혈·심혈관질환 발생 등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비타민 B와 엽산은 코엔자임Q10의 생합성에 필요한 영양소로 함께 복용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임신 중 섭취해야하는 △비타민B △엽산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엽산은 비타민B 일종으로 태아의 뇌 발달을 도와 신경관 결손 및 기형아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또 비타민B군 대사를 촉진하고 면역 및 생식기능을 강화하는 아연을 비롯해 임산부 필수 영양소인 엽산 등이 포함된 비타민B 복합체이노시톨가 동시에 함유돼 있다. 특히 엽산, 철분, 비타민B군 등 식품만으로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소의 경우 영양제를 통해 보충해주는 노력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비타민B엽산 당뇨 환자들은 당뇨병약 말고도 비타민 B, 그중에서도 비타민 B12를 챙겨 먹어야 한다. 너무 과량의 엽산 용량에 대해 걱정하는 임산부들이 많은데 엽산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체내에서 흡수된 후 남은 양은 소변으로 배출되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또 비타민B군 대사를 촉진하고 면역 및 생식기능을 강화하는 아연과 임산부 필수 영양소인 엽산 등이 포함된 비타민B 복합체이노시톨도 갖췄다.

단일제제나 엽산이 들어있는 비타민 B 보충제는 심혈관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엽산 단일제제나 엽산이 들어있는 비타민 B 보충제는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켰다.

비타민B의 일종인 엽산은 태아 발생에 있어서 뇌를 담고 있는 신경관을 발달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엽산은 비타민 B군의 일종으로 섭취가 부족하면 기형ㆍ빈혈ㆍ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