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보충제 먹어도 암 예방에 효과없다” (연구)
비타민C보충제
9%였으며,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이 혼합된 제품인 복합 비타민·미네랄 보충제가 185개%로 가장 많았다. 영유아 비타민 보충제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 정혜진 약사 연령이 어린 아이의 영양제일수록 성분과 함량, 안전성 등을 꼼꼼히 따져 효능효과가 입증된 비타민 보충제를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오히려 방광암 발생률을 조금 높였다.
따라서 비타민C 보충제를 고를 땐 ‘원료’부터 잘 따져봐야 한다. 또한 시험 결과 복합비타민제와 비타민 D 보충제, 칼슘 보충제, 비타민 C 보충제를 복용해도 심혈관 질환이나 심근경색 뇌졸중, 조기 사망 위험이 감소하지 않았다.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이 혼합된 제품인 복합 비타민ㆍ미네랄 보충제가 185개%로 가장 많았다.
비타민C보충제
△종합비타민제의 주요 성분인 항산화 보충제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등가 암과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는 관찰되지 않았다. 건강을 위해 챙겨먹는 비타민 보충제가 심장병이나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양소별론 철분이 함유된 제품이 1%로 최고치를 기록했다. 비타민C 보충제 사진 출처: 플리커 또한, 뼈의 건강과 유지를 위해 칼슘과 마그네슘을 빼놓을 수 없는데, 매일 칼슘 보충제 1,500mg과 마그네슘 750mg이 필요하다. 국내 한 지자체는 신종 플루가 성행하던 2009년 겨울, 지역 초중고교생에게 비타민C 보충제를 배부하기도 했다.
비타민C보충제 겨울철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인 멀티비타민 보충제는 비타민C 함유량이 가장 높다.
이를 위해 먼저 살필 것은 비타민C 원료의 출처다. 고지베리는 허브 및 보충제로도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지만, 최근 고지베리의 효능에 관한 수많은 연구가 진행되면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보충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세계보건기구는 2004년 비타민C 보충제를 과량 복용할 경우 장과 비뇨기계에서 독성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밝히며, 1000mg 이상 복용하지 말 것을 권고했다. 비타민C는 피부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