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삼치구이레시피

맛있는 ‘유자소스 삼치구이’ 만들기

삼치구이레시피

달달한 ‘삼치구이’로 유명한 연신내 <어촌시래기>가 선정됐다. 지난 11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 CHOSUN 교양프로그램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10월 제철 밥상’ 편이 그려졌다. 반찬 레시피를 전했다.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이날 겨울 생선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삼치를 제대로 먹기 위한 정석 ‘삼치 구이’ 비법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겨울철 입맛까지 살려줄 삼치 조림 레시피도 알려줄 예정이다. 찜·조림류는 양념닭갈비찜, 삼치된장조림 등 9개, 구이·볶음·튀김류 레시피는 장똑똑이, 궁중떡볶음, 주꾸미채소볶음, 삼치살호두강정 등 30개가 포함됐다.

삼치구이레시피

그 중에서도 삼치는 등 푸른 생선 중에서 가장 비린내가 나지 않으며, 구웠을 때 고소함이 일품인 생선이다. 아울러 Δ찜·조림류는 양념닭갈비찜, 삼치된장조림 등 9개 Δ구이·볶음·튀김류 레시피는 장똑똑이, 궁중떡볶음, 주꾸미채소볶음, 삼치살호두강정 등 30개가 포함됐다. ‘올리브쇼:셰프들의 레시피. 옷을 입혀 팬에 올린 후 소금 간을 하여 구워준다.

‘올리브쇼:셰프들의 레시피게임’ 김소봉 셰프가 삼치 초절임 구이를 요리했다. 고등어조림·달달한 삼치구이, 대구 돼지 왕갈비, 혜화 한우미역국·들깨미역국·황태미역국 맛집을 소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시래기 고등어조림과 달달한 삼치구이, 1인분에 6,000원인 국내산 돼지왕갈비 맛집도 공개됐다.

삼치구이레시피 초록마을 우리아이입안애 손질수산 2종은 국산 고등어와 삼치 가시를. 독자적인 레시피인 ‘Nutri-3TM’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몽둥이, 삼치구이 등이 소개된다. 2tv생생정보 ‘가격파괴 WHY’로는 국내산 돼지갈비를 6000원에 제공하는 대구 <돌쇠참숯불>을 소개한다.

삼치를 반으로 가르고 뼈를 제거한 뒤 반씩 토막내 4조각으로 준비한다. ‘살림 9단의 만물상’ 우럭매운탕, 삼치구이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1일 방송된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유귀열 조리 기능장이 삼치구이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가격파괴 WHY’ 코너에서는 대구 서구 6000원 돼지왕갈비, 5000원 삼겹살인분 기준 ‘돌쇠참숯불’이 방송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