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상어연골

? 상어연골 ? 수제간식 리얼사운드 ? 강아지 먹방

상어연골

연골어류 중 뱀상어와 함께 가장 난폭한 종으로 분류된다. 재미있는 점은 홍어와 같이 연골어류에 속하는 상어의 비늘도 저 가시와 진화적 기원이 서로 같은 상동 기관이라는 사실이다. ‘엔트리 상어연골칼슘’과 함께 먹는 것도 좋다.

철갑상어의 머리 부위와 연골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이 성분들로 인해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뼈가 약한 어르신들이나 관절 수술 후 환자들의 보양식으로 많이 선택된다. 아직까지 이빨 외 화석이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한 생김새나 형태를 알 수 없다. 연골어류인 상어와 달리 농어목 빨판상어과에 속하는 경골어류의 큰 물고기 중 하나다.

상어연골

유청칼슘, 상어연골분말 등의 부원료도 함유하고 있는 관절 건강기능식품이다. 쉬우나, 연골어류 수염상어목의 상어로 큰 입을 벌려 해수와 함께 작은 물고기 등을 걸러 먹는다. 경골어류가 대부분이고, 연골어류에는 홍어·가오리·상어 따위가 있다.

한편 상어 연골은 종양이 자라는 것을 막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 들어 상어의 연골에서 종양이 발견된 사례가 늘고 있다. 철갑상어는 겉모습은 상어와 흡사하나 연골어류인 상어와는 달리 경골어류 속한다. 청회색의 몸에 남색의 굵은 줄무늬를 가지고 있는 빨판상어는 대가리 윗부분에 24개의 흡판이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상어연골 왕성한 식욕도 갖고 있다. 이렇게 섭취하는 철갑상어즙은 뼈와 연골, 관절을 구성하는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와 노약자들에게 좋다. 상어는 보통 포유류에 비해 1000배나 많은 연골을 가지고 있다.

초록입홍합·상어연골 함유‘글루코사민’ 판매 | 머치모어 탑3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머치모어 탑3’가 초록입홍합, 상어연골을 함유한 ‘글루코사민’ 제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또한 ‘엔트리 상어연골칼슘’과 함께 섭취할 시에는 더욱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오랜 시간 동안 과학자들은 바다의 최상위 포식자인 상어가 상어연골 때문에 암에 완전한 면역성이 있다고 주장했지만 2000년대 들어 이런 주장은 설득력을 잃었다. 상어는 연골어류에 속해 골격이나 연부조직이 화석으로 보존되는 경우가 드물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