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비빔밥만들기
새싹비빔밥레시피
콩나물비빔밥, 육회비빔밥, 새싹비빔밥 등 주 재료가 이름이 되는 경우가 많다. 같은 비빔밥이라 해도 각 레시피마다 맛은 전혀 색다르다. 고기를 넣지 않거나 새싹만을 넣고 만든 비빔밥은 그렇지 않은 비빔밥에 비해 칼로리가 현저히 적다.
미리 만들어진 비빔밥이 아닌 본인의 입맛에 맞추어 레시피를 연출해나갈 수 있다. 이한엽 연출가는 "포항만의 레시피로 새싹 비빔밥같은 새콤하고 쌉싸름한 신메뉴를 선보이는 것처럼 아늑하면서도 역동적 젊음과 희망을 분출하는 포항 영일만을 표현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서는 ‘수혜 셰프의 봄, 기운을 맛보다’ 강좌를 통해 색다른 레시피의 봄나물. 3월 7일 화요일에는 청포묵비빔밥과 봄나물해물전 일일특강이 있다.
새싹비빔밥레시피
봄나들이세트는 소고기새싹비빔밥, 베이컨야채말이, 닭강정, 자몽샐러드로 구성되며, 이 외에 야채주먹밥, 미니버거세트 등이 있다. 채소의 레시피 비율에 맞게 칸을 두어 담고, 뚜껑을 열면 손쉽게 8가지의 채소를 혼합할 수 있으며 밥을 넣어 함께 비빌 수 있도록 디자인돼 있다. 쌀을 깨끗이 씻어 밥을 짓는다.
10분도 걸리지 않는 초간단 레시피를 소개한다. 다른 레시피가 존재하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국, 무침, 튀김, 비빔밥 형태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해서. 굴탕수육과 새싹무침과 굴의 조합인 굴무침등의 퓨전화로 진화시켰다.
새싹비빔밥레시피 사실 밥을 비벼 먹으면 뭐든 다 비빔밥이 된다. 우리나라에서 비빔밥, 샐러드용으로 파는 새싹과 모양은 비슷하다.
진미식당의 비빔밥 레시피는 상당히 정교하다. 신선한 봄을 느낄 수 있는 각종 나물과 함께 장 종류도 다양하게 준비하여 개성을 살린 나만의 새싹 비빔밥을 만들 수 있다. 한 술 뜨면 바다의 내음이 물씬 느껴지는 멍게비빔밥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비빔밥 겨우내 언 땅을 뚫고 새싹들이 움트기 시작할 때 절로 떠오르는 음식이 비빔밥이다.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