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신장에 좋은 음식, 좋은 과일, 신장에 안좋은 음식

신장은 하복부의 작은 기관으로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어떤 음식들은 신장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반면, 다른 음식들은 신장에 스트레스를 주고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에 좋은 과일입니다

: 신장은 체내에서 독소를 걸러내기 위해 물을 사용합니다.
물은 몸에 가장 중요한 음료입니다. 이 세포들은 물을 이용해 독소를 혈류로 운반합니다.

고구마 : 고구마는 흰 감자와 비슷하지만, 섬유질이 과다하면 더 천천히 분해되어 인슐린 수치가 상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에는 또한 체내의 나트륨 수치를 균형 있게 하고 신장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칼륨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녹색잎채소 : 시금치, 케일, 차드와 같은 짙은 잎이 많은 야채는 다양한 비타민, 섬유질,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식이 스테이플입니다. 또한 많은 것들이 항산화제와 같은 보호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베리 : 딸기, 블루베리, 산딸기를 포함한 다크 베리는 많은 도움이 되는 영양소와 항산화 화합물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것들은 신체의 세포들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 : 사과는 펙틴이라고 불리는 중요한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에 좋은 간식입니다. 펙틴은 고혈당이나 콜레스테롤 수치와 같은 신장 손상의 위험 요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장에 안좋은 음식입니다

신장 건강을 증진시키거나 이런 장기의 손상을 예방하려면 피해야 할 음식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붉은색 고기
유제품
대부분의 곡물
콩류
견과류
생선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