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생로병사
아기비타민D
첨가물의 경우엔 합성착향료나 합성감미료는 물론 영양제 제조 시 타블렛알약 형태를 구현하기 위해 첨가되는 화학부형제도 없는 것이 좋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기는 햇볕을 쬐는 경우가 드물고, 아기에게도 자외선을 차단해줘야 한다. 결핍 예방을 위해서는 비타민D 영양제를 이용하면 된다.
사과식초가 유아나 아기에게 안전하다는 가이드라인이나 연구 결과는 없다. 루미가 파악하는 건. 감마리놀렌산,?비타민 D와 비타민 E 등을 담고 있다. 성인은 햇볕을 쬐어 피부에서 비타민D를 합성한다.
아기비타민D
또 출생 직후부터 본격적인 수유가 안정될 때까지 아기의 면역력을 키워주기 위해 액상 비타민D와 정장제를 무료로 공급한다. 그 결과, 비타민D 수치가 높은 산모에게서 태어난 아기들은 1차 면역 방어선은 물론 장기적인 면역 방어망도 훨씬 강하게 나타났다. 특히 임신 중 엄마가 먹은 비타민D는 아기의 면역력 증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또한 비타민D가 부족한 임산부에게서 태어난 아기 중 70%가 비타민D 결핍 증세를 보여 임산부의 비타민D 부족이 태아에게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산모가 무사히 분만해도 아기가 키가 작거나 성장이 더딜 수 있다. 비타민 종류로는 비타민B 복합체와 비타민C, 그리고 비타민A·D·E·K 등이 있다.
아기비타민D 다나음 비타민D3는 근거자료를 토대로 한 연령별 맞춤 용량 설계로 아기비타민부터 어린이비타민, 임산부비타민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강서 미즈메디병원 난임 클리닉에 내원하시는 분들 중 반복 유산이나 시험관 아기 시술 시 반복적으로 착상 실패를 경험 하는 난임 여성에서 비타민 D 결핍은 흔히 나타납니다. 임신 중에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하면 아기의 면역 체계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알레르기·임상 면역학 저널 of Allergy and Clinical Immunology’ 최신호에 발표됐다.
▲좋은 식습관을 들이는 데는 아이가 어릴수록 좋다. 비타민D 보충제도 영아기에 권장된다. 건강한 아기를 맞이하기 위해서라도 임산부의 건강관리는 더욱 중요하다.
부모는 아기의 비타민D 결핍이 일어나지 않도록 평소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한다. 시중에는 분말형부터 액상형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아기비타민D 영양제가 나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