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아이의 불안감, 불안장애 극복방법

아이의 불안감, 불안장애 극복방법

아이들이 학교나 유치원을 시작할 때, 혹은 새로운 지역으로 이사할 때 등 가끔 걱정이나 불안감을 느끼는 것이 보통입니다.

불안은 걱정이나 공포와 같은 불안감입니다 – 아이들이 변화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이해할 수 있는 반응입니다.

하지만 일부 어린이들에게 불안은 학교, 가정, 사회 생활을 방해하면서 매일 그들의 행동과 생각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더 심각한 문제가 되기 전에 그것을 다루기 위해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할 때입니다.

 

어린이들에게 불안의 징후는 무엇인가요?

불안은 아이를 겁먹게 하거나, 당황하게 하거나, 부끄러워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녀에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집중하기가 어렵습니다
•잠도 안자고 악몽을 꾸고 밤에 깨어나지도 않습니다
•식사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분노하거나 짜증나거나 폭발하는 동안 통제 불능 상태가 됩니다
•걱정하거나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긴장하고 안절부절못하거나 변기를 자주 사용합니다
•항상 울어요
•항상 매달립니다(다른 아이들이 멀쩡할 때)
•배앓이를 하고 몸이 좋지 않습니다

불안의 이유는 아이 연령에 따라 달라집니다. 분리 불안은 어린 아이들에게 흔한 반면, 나이든 아이들과 십대들은 학교 성적, 관계, 건강에 대해 더 많이 걱정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어떤 종류의 불안을 경험할까?

어떤 특정한 것에 대한 두려움이나 공포증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괴물, 개, 물 같은 것들을 두려워합니다. 이것은 성장의 지극히 정상적인 부분이지만, 두려움이 압도적이 되어 아이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칠 때 공포증(불안장애의 일종)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뚜렷한 이유 없이 대부분의 시간 동안 불안함을 느낍니다.

어린이들이 자주 두려움과 걱정을 하는 것은 일반적인 일이지만, 일부 불안한 어린이들은 그들이 십대나 젊은 성인이 되었을 때 일반화된 불안 장애라고 불리는 장기적 상태를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화된 불안장애는 한 가지 특정한 사건이 아니라 광범위한 상황과 이슈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게 합니다.

그것에 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대부분의 날들을 불안하게 느끼고 종종 그들이 마지막으로 편안함을 느꼈던 때를 기억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분리불안이란?

분리불안이란 부모나 일반 보호자와 함께 있지 않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아이를 의미합니다.

그것은 어린 아이들에게서 흔하며, 보통 생후 6개월 정도에 발병합니다. 그것은 보육원이나 학교에 정착하는 것을 매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이든 아이들의 분리 불안은 그들이 무언가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 그들은 가정에서의 변화에 반응할 수 있습니다.

사회불안이란?

사회적 불안은 공공장소에 나가거나 친구를 만나거나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일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는 사회적 ‘불안함’이 완벽하게 정상이지만, 쇼핑이나 전화 통화와 같은 일상적인 활동이 격렬하고 압도적인 두려움을 야기할 때, 그것은 문제가 됩니다. 그것에 영향을 받는 어린이들은 굴욕적일 것이라고 생각되는 행동을 하거나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회 불안장애는 사춘기를 겪은 노년층 아이들에게 영향을 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학업을 기반으로 한 불안감입니다.

어떤 어린이들은 특히 그들이 학교를 바꾸거나 수준을 향상시키는 경우에 학교에 가는 것, 학교 공부, 우정 또는 왕따에 대해 불안해 합니다.

그들은 항상 여러분과 이러한 걱정을 나누지 않을 수도 있고, 대신 배가 아프거나 아프다고 불평할 수도 있습니다. 징조 중 하나는 아침에 울거나 피곤해 보이는 것입니다.

이것이 그들의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경우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불안장애 치료방법은 있을까요?

치료방법의 종류는 무엇이 당신의 아이의 걱정을 야기하는가에 달려있습니다.

카운셀링

특히 아이들이 모르는 사람이기 때문에, 훈련 받은 사람에게 무엇이 그들을 걱정하게 하는지에 대해 자신 있게 말하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아이가 캠HS에서 목격된다면, 그들은 어린이와 청소년 심리치료사나 임상 심리학자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청소년 상담 서비스에 있다면, 그것은 훈련된 청소년 상담가나 심리치료사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세션은 무엇이 그들을 불안하게 하고 어떻게 이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는지 알아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지행동치료요법

인지행동치료법(CBT)은 자녀가 사고방식과 행동방식을 바꾸면서 문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말하기 치료법입니다.

심하지 않은 불안감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입증됐고, 불안감에 시달리는 젊은이들에게 흔히 제공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아이는 심리 치료사와 함께 그들의 사고 방식을 바꿀 방법을 찾고 그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상황에서 대처하기 위한 전략을 찾을 것입니다. 보통 9~20회 정도 진행이 됩니다.

CBT가 6세 미만의 어린이들에게 효과적인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아이의 불안 문제가 나아지지 않았다면, 여러분의 의사는 여러분에게 약물 복용에 대해 말할지도 모릅니다.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라고 불리는 항우울제의 한 종류는 여러분의 아이가 사물에 대해 더 차분하고 다르게 느끼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항우울제는 보통 제대로 작동하는데 2주에서 4주가 걸리므로, 여러분이나 여러분의 아이가 그 차이를 즉시 알아차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부작용이 우려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하며, 만약 그것이 일어난다면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원문 : Anxiety disorders in children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