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안동찜닭레시피

안동찜닭 만들기 / 황금레시피 Andong Jjimdak – 키미TV

안동찜닭레시피

안동의 찜닭은 맛 뿐 아니라 양 또한 푸짐해 가족 단위, 단체 회식 맛집으로 추천할 만 하다. 그 중에서도 내외국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꼬끼요 찜닭’ 김준현 사장은 파프리카와 감초를 이용해 자신만의 찜닭 레시피를 완성했다고 한다. 이에 상인들은 안동찜닭의 정확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본연의 맛을 지키는 작업의 하나로 지리적 표시를 선택했다.

■청정원 ‘고메레시피’…양념 일일이 챙기지 마세요 캠핑에서 제일 번거롭고 까다로운 것이 바로. 동원F&B의 요리캔 브랜드 ‘정찬’의 ‘정찬 닭볶음탕’과 ‘정찬 안동식찜닭’은 캔에 담겨있어 상온보관이 가능하다. 지역별 맛집으로 소문난 곳들의 특징은 오래된 역사다. 택시 맛객은 안동으로 떠난다.

안동찜닭레시피

아이부터 어른까지 폭넓게 사랑을 받고 있는 ‘꼬끼요’ 찜닭 김준년 사장은 그 비결을 맛뿐만 아니라 건강, 색감까지 살린 특급 레시피 파프리카와 감초를 꼽았다. 저마다의 레시피를 자랑하며 30여개의 점포가 성업 중에 있다. ‘꼬끼요’찜닭은 안동찜닭 본연의 맛에 젊은 감성과 건강한 레시피로 사랑받는 곳이다.

CJ제일제당은 제품 개발 과정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해 온라인 상의 검색어 및 버즈 정보를 토대로 제품 콘셉트와 레시피를 개발했다. 26일 오후 방송된 KBS2 ‘생생정보통’의 코너 ‘황금레시피메뉴’에서는 서울 광진구의 한 찜닭집을 찾아 가정용 찜닭 레시피를 설명했다. 각 매장마다 자신들만의 특급 레시피로 고객들의 입을 즐겁게 하고 있다.

안동찜닭레시피 안동구시장은 30여개가 넘는 점포가 안동 본고장의 맛을 전하고 있다. 전통을 갖춘 레시피 덕분에 단골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촌닭 관계자는 "그저 안동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안동찜닭을 선보이고자 좋은 재료와 오랫동안 다져진 레시피로 찜닭을 조리했는데, BBC에서 우리가게를 보도자료 소재로 사용하게 될 줄은 몰랐다.

이는 안동찜닭의 유래 중 가장 설득력 있는 이야기로 전해진다. 안동 구시장 찜닭 골목에는 30여개의 안동찜닭 맛집이 저마다의 레시피를 내세우고 있다. 저마다의 레시피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파프리카를 넣어 풍미를 살린 꼬끼요 찜닭 안동 찜닭 ‘꼬끼요’가 아이부터 어른까지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것은 이곳만의 색다른 레시피 때문이다. 이 가운데 고객들이 꼽는 베스트 메뉴는 단연 안동찜닭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