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약밥레시피

약식만드는법 : 달달하고 맛있게 하는법 설명절요리 4편 심방골주부

약밥레시피

◇갈비찜, 재료 준비한 후 45분이면 ‘뚝딱’ 갈비찜은 칼칼하고 달콤한 맛으로 가족 모두가 좋아하는 설날 대표 메뉴다. ‘알토란’에서 공개된 약밥 레시피가 관심을 끌고 있다. 쿠쿠전자는 18일 밥솥을 사용해 만들 수 있는 갈비찜과 약밥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28일. 여기에 망고소스를 넣고 섞어 망고약밥을 만든다. 후반전에서 ‘토타세끼’ 팀은 ‘세뱃돈 사천만두세요’라는 이름의 매콤한 떡만둣국을 준비했다. 유자약밥은 찹쌀에 밤, 대추, 호두 등이 들어간 건강 약밥이다.

약밥레시피

밥솥으로 만들면 좋은 명절음식 레시피를 공개한다. 이날 배우 박진희의 냉장고 속 재료를 활용해 ‘아이 말문이 트이는 요리’를. 잘게 다진 호두를 체에 쳐 내린 뒤 망고 약밥에 섞어준 뒤, 냉동실에 넣어 식혀준다. 약선 요리의 레시피와 한의학상식을 알려줄 왕혜문 한의사입니다.

겨울밥상 음식 중 우리씨앗농장 회원김미경, 김복희, 민정심들의 레시피도 함께 소개하고자 한다 ● 현미찹쌀 약밥 현미찹쌀 약밥. ⓒ텃밭보급소① 현미찹쌀은 5-6시간 물에 불린다. 쿠첸은 레시피에 신제품 IR미작을 비롯해 쿠첸 밥솥으로 만들 수 있는 돌솥밥·약밥·생크림케이크 등의 요리법과 함께 전기레인지로 조리할 수 있는 해산물 까수엘라·차돌박이 샐러드 등의 레시피를 담았다. 있는 레시피를 중점적으로 심사했다.

약밥레시피 밥솥의 다양한 요리기능은 명절 때 주로 준비하는 갈비찜, 약밥, 식혜 등을 만들 때 시간과 노력을 줄여. cafe’에서 밥솥으로 만들면 좋은 명절음식 레시피를 공개한다. 망고땡’ 레시피가 화제다. 호두를 잘게 다진다.

이 약반은 지방에 따라 오곡밥, 잡곡밥, 찰밥, 농사밥. 다음은 수수, 쌀, 조, 콩, 팥 등 다섯 가지 곡식을 섞어 짓는 오곡밥 레시피다. 먼저 고약밥 요리는 그릇에 물을 담고 식초를 5큰술 정도 넣은 뒤 썰어 놓은 곤약을 30분 정도 담근다. 장도연은 “약밥같은 맛이 확실히 난다"며 놀라움을 표현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추석음식의 정석인 ‘약밥’을 간단하게 만드는 법이 전파를 탔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